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기시다, 삼성 등 반도체 7개사 대표 만나 투자 확대 요청

연합뉴스 김호준
원문보기
기시다, 외국 반도체 업체 대표 면담(도쿄 교도=연합뉴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운데)는 18일 도쿄 총리관저에서 외국 반도체 생산업체 및 연구기관 7개사 대표와 면담했다. 기시다 총리와 기업 대표들이 기념 촬영하는 모습. 2023.5.18 [재판매 및 DB 금지]

기시다, 외국 반도체 업체 대표 면담
(도쿄 교도=연합뉴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운데)는 18일 도쿄 총리관저에서 외국 반도체 생산업체 및 연구기관 7개사 대표와 면담했다. 기시다 총리와 기업 대표들이 기념 촬영하는 모습. 2023.5.18 [재판매 및 DB 금지]



(도쿄=연합뉴스) 김호준 특파원 =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18일 삼성전자[005930] 등 외국 반도체 생산업체·연구기관 7개사 대표와 만나 일본 투자 확대를 요청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이날 오전 도쿄 총리관저에서 열린 7개 외국 대형 반도체 기업들 대표와의 면담에서 "범정부적으로 (외국 기업이) 대일 직접 투자를 한층 더 늘리게 하고, 반도체 산업을 지원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시다 총리는 또한 외국 반도체 기업과 관련 일본 기업의 협력을 지원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이날 면담에는 세계 최대 반도체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업체인 대만 TSMC와 한국의 삼성전자, 미국의 IBM·인텔·마이크론 테크놀로지·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AMAT), 종합반도체 연구소인 벨기에 IMEC(아이멕)의 대표들이 참석했다.

참석 업체 대표들은 일본 정부의 지원을 전제로 투자 확대를 검토하고, 차세대 반도체 양산 투자에도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교도통신은 전했다.

일본 정부는 외국 반도체 업체 유치와 차세대 반도체 국산화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hoju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경환 놀면 뭐하니
    허경환 놀면 뭐하니
  2. 2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레베카 레오
    레베카 레오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