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새솔테크, 5G 자동차 협회(5G Automotive Association, 5GAA) 가입

아시아경제 정진
원문보기

커넥티드 카 보안 기업 새솔테크는 자동차 제조사, 이동통신사, 애플, 퀄컴, 인텔, LG전자, 삼성전자 등 모빌리티 산업 전반의 기업들이 참여하는 5G 자동차 협회(5G Automotive Association, 5GAA)에 가입했다고 17일 밝혔다.

5GAA는 에릭슨, 화웨이, 인텔, 노키아 등 통신 장비 회사들과 퀄컴, 인텔 등 칩 업체, 아우디 AG, BMW 그룹, 다임러 AG등 완성차 업체 등이 모여서 미래모빌리티에 대한 5G통신기술 적용을 촉진하기 위한 기구이다.

새솔테크는 사이버보안워킹그룹중심으로 V2X 보안인증체계 시험과 모바일 엣지 컴퓨팅 서비스에 관련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며, 특히 한국의 V2X보안 기술/정책동향에 대한 주기적인 보고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5월 11일 서울 컨래드 호텔에서 “한국의 커넥티드 모빌리티 미래”의 주제로 진행되는 5GAA 공식 컨퍼런스에서 한국의 커넥티드 모빌리티 보안 기술/정책 현황에 대한 발표를 새솔테크 김준우 연구소장이 진행하였다.

김준우 새솔테크 연구소장은 “임박한 V2X 서비스 상용화에 대비하여, 통신을 통한 자율주행 서비스 확산을 목표로 하는 5GAA에 가입하고 한국 V2X 보안 정책/기술동향의 글로벌 교류에 이바지하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4. 4민주 혁신 합당
    민주 혁신 합당
  5. 5용산전자상가 신산업 육성
    용산전자상가 신산업 육성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