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삼성화재, 펫 커뮤니티 '오모오모' 가입자수 10만명 돌파

이데일리 유은실
원문보기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 고루 가입
재미 요소 더한 '소셜 기능' 추가···이벤트 진행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삼성화재는 펫 커뮤니티 서비스인 ‘O모O모(오모오모)’의 가입자수가 출시 6개월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삼성화재)

(사진=삼성화재)


오모오모는 반려인들과 예비 반려인들을 위한 정보 공유 커뮤니티 서비스로 지난해 11월 출시됐다. 나만의 귀여운 반려동물 캐릭터를 만들어 앱 내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어 출시 초기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는 이용자들의 생생한 후기로 이어지면서 가입자수 확대를 견인했다. 특히 ‘실제 본인의 반려견과 똑같이 만들 수 있어서 캐릭터에 더 애정이 생긴다’는 반응과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끼리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이 주를 이루고 있다.

특정 나이대가 선호하는 앱이 아닌 것도 특징이다. 실제 ‘오모오모’의 가입 연령은 △10대 (15.6%) △20대(26.1%) △30대(23.9%) △40대(20.5%) △50대(11.4%)로 다양하게 나타났다.

지난 달에는 리뉴얼을 통해 커뮤니티 편의성을 높였다. 3D기반의 캐릭터 활동공간에서 커뮤니티는 웹(2D)으로 전환하여 접근성을 높였고, 게시판은 카테고리를 분류해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활동량에 따른 재화(캔)를 지급 받아 상점 내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펫 캐릭터 및 마이홈 꾸미기 기능을 더해 재미요소를 더했다. 친구 초대하기, 대화하기 등 소셜 활동 기능도 업데이트했다.

‘오모오모’에서는 이번 업그레이트를 기념하며 프로모션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신규 기능인 아이템캐릭터 꾸미기를 활용한 이벤트가 31일까지 진행된다. 기존 회원 및 신규 회원 모두 참여 가능하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기부
    신민아 김우빈 기부
  2. 2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3. 3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4. 4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5. 5푸틴 우크라 종전
    푸틴 우크라 종전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