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음주운전 재판 중 '음주 사망사고' 낸 20대 男...징역 5년, 왜?

파이낸셜뉴스 김수연
원문보기
사진=뉴스1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음주운전으로 기소돼 재판을 앞둔 상황에서 또다시 술을 마시고 운전대를 잡았다가 사망사고까지 낸 20대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15일 법조계에 따르면 제주지법 형사1단독 강민수 판사는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과 특정 범죄 가중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위험운전치사) 혐의로 구속 기소된 A씨(27)에게 징역 5년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2월 13일 새벽 4시5분께 제주시 내 도로에서 술에 취한 상태로 차를 몰다 횡단보도를 건너던 80대 여성 B씨를 치어 숨지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사고 당시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치 0.08%를 훌쩍 넘은 0.146%였던 것으로 파악됐다.

앞서 A씨는 지난해 10월 9일 새벽 3시41분께 혈중알코올농도 0.185% 상태에서 제주시 내 한 건물식 공영주차장 주차 공간에서부터 주차장 경사로까지 차를 몰다 적발돼 기소된 상황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과거 음주운전 혐의로 벌금형을 받은 전력이 있음에도 음주운전 범죄를 다시 저질러 기소돼 재판 절차를 기다리던 중에 또다시 만취한 채로 운전대를 잡아 사망사고를 일으켰다"고 지적했다. 이어 "피고인의 뒤늦은 후회와 반성만으로 선처하기에는 죄책이 너무 크다"면서도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고 반성하는 점 등을 고려했다"라며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음주운전 #사망사고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