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단독]김남국 논란에…장경태, 국회 '블록체인 포럼' 대관 취소

머니투데이 차현아기자
원문보기
[the300]

/사진=뉴스1

/사진=뉴스1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 때 수십억원 어치에 이르는 가상자산(암호화폐)을 보유해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같은 당 장경태 의원이 다단계 가상자산 사업 의혹을 받고 있는 기업의 후원을 받는 국회 행사의 주최자로 이름을 올려 한 때 논란이 됐다. 해당 의원 측은 해당 기업과는 전혀 관계가 없다는 입장이다. 장경태 의원실은 행사 대관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12일 가상자산 커뮤니티 '변창호 코인사관학교'에 따르면 장 의원은 오는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블록체인 관련 포험의 주최자 명단에 이름이 올라 있었다. 이 행사는 장 의원 외에 (사)한국블록체인연합회 등이 공동 주최자로 이름을 올렸다.

이와 관련해 변창호 코인사관학교는 "공중파에도 다단계로 보도되고 수사까지 진행 중인 회사에 민주당 의원 2명이 정책포럼 후원을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장 의원실 관계자는 "해당 기업과는 전혀 알지도 못하고 후원을 받은 사실도 없다"며 "단순히 해당 행사를 기획한 협회의 요청으로 국회 내 장소 대관을 요청했을 뿐"이라고 했다. 이어 "19일에 행사가 잡혀있단 사실은 알았지만 협회 요청시엔 후원 기업까지 확인할 수 없었기에 후원 기업이 문제가 된 사실을 이제 알았다"고 말했다.

장 의원실 측은 또 "협회에 항의 후 행사 대관은 취소했다"고 했다.

한편 민주당은 11일 김남국 의원의 가상자산 투자 의혹 관련 진상조사단을 꾸려 본격 조사에 착수했다. 현재 △김 의원의 가상자산 시드머니(종잣돈) 출처 △미공개정보 이용 의혹 등에 대해 들여다보고 있다. 팀장인 김병기 수석 사무부총장 외에 이용우·홍성국·김한규 의원, 익명을 요청한 외부 전문가 3~4명이 참여하고 있다.

차현아 기자 chacha@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