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8 °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한화에어로스페이스·KT 등, MSCI 지수 신규 편입…에코프로 '불발'

아이뉴스24 김지영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지수 편입으로 글로벌 자금 2천억원 유입 기대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한국 지수 구성 종목에 4개 종목이 새로 편입됐다. 대신 제일기획, 롯데쇼핑, 에스원, 에스디바이오센서 등 4개 종목이 빠졌다. 다만 신규편입 후보로 거론된 에코프로는 지수에 포함되지 않았다.

MSCI는 12일 5월 정기 리뷰 결과를 발표하고 한국 지수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코스모신소재, KT, 포스코인터내셔널을 새로 편입한다고 발표했다.  [사진=MSCI]

MSCI는 12일 5월 정기 리뷰 결과를 발표하고 한국 지수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코스모신소재, KT, 포스코인터내셔널을 새로 편입한다고 발표했다. [사진=MSCI]



1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주가지수 산출업체 MSCI는 5월 정기 리뷰에서 한국 지수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코스모신소재, KT, 포스코인터내셔널을 새로 편입한다고 밝혔다. 이어 제일기획, 롯데쇼핑, 에스원, 에스디바이오센서 등은 제외될 예정이다.

이번 정기 리뷰의 실제 지수 반영은 오는 31일 장 마감 시점에 적용된다.

편입이 유력할 것으로 평가됐던 에코프로는 편입에 실패했다. 단기 주가 급등으로 지수 편입이 불발된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MSCI는 전체 시가총액과 유동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지수 편입 종목을 선정한다. 지수에 편입되면 지수를 추종하는 글로벌 패시브 자금이 유입될 수 있다.

삼성증권은 이날 지수 편입에 따라 코스모신소재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2천억원 정도의 매입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소년범 논란
    조진웅 소년범 논란
  2. 2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3. 3수능 만점 왕정건
    수능 만점 왕정건
  4. 4박석민 삼성 복귀
    박석민 삼성 복귀
  5. 5역사스페셜 지승현
    역사스페셜 지승현

아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