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태영호 최고위원 오전 10시 기자회견… 자진사퇴 발표 관측

세계일보
원문보기
국민의힘 윤리위원회에 회부된 태영호 최고위원이 10일 오전 10시 기자회견을 예고했다. 이 자리에서 자진사퇴를 발표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태영호 의원실은 이날 오전 10시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연다고 공지했다. 국민의힘 내부에서는 태 최고위원이 자진사퇴로 마음이 기운 것이라는 분석이 우세하다. 이번에 자진사퇴를 할 경우 윤리위의 징계 수위에서도 정치적 고려가 반영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당원권 1년 정지 등의 중징계를 피해 내년 총선 출마에 걸림돌을 제거한 뒤, 당분간 자숙하며 향후 정치적 재기를 노릴 것이란 예측이다.

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지난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토지거래허가제 개선방안 간담회' 참석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스1

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지난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토지거래허가제 개선방안 간담회' 참석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스1


태 최고위원은 이날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자진사퇴 여부를 묻는 말에 "아직까진 입장변화 없는데, 변화가 있으면 말씀드리겠다. 함께 전당대회를 뛰었던 지역 주민들과 지지자 등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지자들은 태 최괴위원의 윤리위 회부 등에 대해 아쉬워하는 반응이 많다고 전했다.

태 최고위원은 이날 윤석열정부 취임 1주년과 관련해 “윤석열정부 성공과 내년 총선에서 우리 당의 승리를 위해 전당대회 최고위원에 출마했고, 당선된지 딱 2달이 됐는데 이런 논란을 일으켜 죄송스러운 마음”이라고 했다.

조병욱·유지혜 기자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