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고물가 현상에…GS25, 픽업 서비스 매출 ‘껑충’

아시아경제 임춘한
원문보기
GS25 245%, GS더프레시 218%↑
최근 고물가 현상이 지속되면서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선주문 후 매장을 방문해 상품을 찾아가는 픽업 주문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에서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수령하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25에서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수령하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10일 GS25, GS더프레시에 따르면 지난달 픽업 서비스 매출은 6개월 전 대비 245%, 218% 신장했다. 같은 기간 픽업 서비스 신규 고객은 168%, 144% 늘었다.

GS리테일은 다양한 픽업 서비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GS25에서는 13시부터 16시까지 샌드위치, 샐러드 픽업 주문에 대해 30% 할인을 진행한다. 월~목 20시부터 23시까지는 버드와이저, 스텔라, 호가든 등 인기 맥주 5종에 대해 4캔 9000원이 적용되며, 이달엔 와인 전 상품 및 하이볼은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GS더프레시에서는 고급 와인과 희귀 위스키 픽업 오픈런 할인 행사가 진행되며, 주문 즉시 조리하는 순살치킨을 8900원에 선보이고 있다.

GS리테일은 픽업 서비스의 혜택을 강화하고, 매장들과 연계해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배달비를 아끼고 할인쿠폰을 적용하는 등 고물가 속에서 현명한 소비를 실천하려는 고객들을 중심으로 픽업 서비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픽업 서비스의 차별화된 상품과 혜택을 늘리고, 온오프라인의 시너지를 지속 창출해 매장 매출 향상 및 고객만족을 동시에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2. 2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3. 3맨유 아스널 역전승
    맨유 아스널 역전승
  4. 4양현준 시즌 6호골
    양현준 시즌 6호골
  5. 5최지우 김태희 육아
    최지우 김태희 육아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