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구글, 모바일 지도에 광고 넣는다

OSEN
원문보기

[OSEN=정자랑 기자]구글이 자사의 지도서비스에 광고를 시작한다. 구글지도는 매달 10억명 이상이 이용하는 인기 지도.

매셔블 등 외신들은 10일(한국시간) “구글이 자사의 ‘구글 맵’ 서비스에 광고를 넣는다”고 보도했다.

사실 구글지도에 광고가 삽입되는 것은 시간문제였다. 구글지도 어플리케이션은 매달 10억 명 이상 사용하는 인기 어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얻을 수 있는 광고수입이 매우 크기 때문이다.

구글은 “구글 지도에서 광고는 사용자가 특정 장소를 검색한 후에 나타날 예정이다. 현재 iOS와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 적용됐다”고 밝혔다.

이 광고 형식은 배너 형식으로, 사용자가 어떤 장소를 검색했을 경우 주변에 관계있는 장소 등을 광고로 내보낸다. 사용자가 그 광고를 클릭한 경우, 해당 장소에 대한 간단한 정보와 가는 방법, 전화 바로걸기 서비스 등도 제공된다.

이번 광고을 시작함으로써, 구글은 꽤 높은 광고수입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luckylucy@osen.co.kr
<사진>구글지도 캡처
내 손안의 모바일 뉴스, 함께하니 더 즐겁다 ☞ OSEN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뉴진스 다니엘 퇴출 심경
    뉴진스 다니엘 퇴출 심경
  2. 2염경환 짠한형 비하인드
    염경환 짠한형 비하인드
  3. 3우리은행 신한은행 여자농구
    우리은행 신한은행 여자농구
  4. 4맨유 임시 감독 캐릭
    맨유 임시 감독 캐릭
  5. 5송교창 KCC 소노전
    송교창 KCC 소노전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