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민주, 8일 기시다 총리 면담 참석…"국민 뜻 충실히 전달 필요"

뉴스1 박종홍 기자
원문보기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7일 방한 첫 일정으로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하며 묵념하고 있다. 2023.5.7/뉴스1 ⓒ News1 사진공동취재단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7일 방한 첫 일정으로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하며 묵념하고 있다. 2023.5.7/뉴스1 ⓒ News1 사진공동취재단


(서울=뉴스1) 박종홍 기자 = 한일의원연맹 간사장인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오는 8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와 연맹 소속 의원들 간 면담에 참석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윤 의원은 7일 뉴스1과의 통화에서 "내일 기시다 총리와 의원연맹과의 면담에 참석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시다 총리는 윤석열 대통령과의 한일정상회담 다음 날인 8일 한일의원연맹 소속 여야 의원들과 면담을 추진해왔으나, 민주당 측은 참석 여부를 결정하지 못했다.

지난 3월 한일정상회담을 두고 당이 '대일굴욕외교'로 규정한 만큼 정상회담의 내용을 지켜봐야 한다는 이유에서였다.

윤 의원은 참석 이유에 대해 "기시다 총리에게 한국 국민의 뜻을 국민 대표인 국회의원으로서 충실히 전달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서 참석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1096pag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4. 4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5. 5이해찬 전 총리 위독
    이해찬 전 총리 위독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