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갤럭시아메타버스, RWA 기반 렌딩 프로토콜 개발 참여

이데일리 이용성
원문보기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블록체인 전문기업 갤럭시아메타버스는 실물자산(RWA·Real World Asset) 기반의 탈중앙화 금융(Defi) 렌딩 프로토콜 공동 개발과 운영에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갤럭시아메타버스)

(사진=갤럭시아메타버스)


갤럭시아메타버스는 이번 개발을 위해 엘리시아, 네오핀, 비케이이엑스랩스(BKEX Labs) 등 블록체인 산업을 대표하는 전문기업들이 실물자산 토큰 얼라이언스(RWA Token Alliance)를 구성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RWA는 현실 세계에서 존재하는 부동산이나 자동차와 같은 실물자산을 가상자산으로 발행하는 것으로 실물자산을 바탕으로 가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보장한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렌딩 프로토콜 개발에는 아시아 최초로 미국 와이오밍주의 탈중앙화 유한자율회사(DAO LLC)로 승인된 엘리시아의 실물자산 토큰화 구조를 도입했다. 회사 측은 투자자들이 법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도록 설계돼 프로토콜의 안정성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갤럭시아메타버스 관계자는 “일반적인 렌딩 프로토콜이 가상자산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기반하고 있어 높은 가격 변동성으로 인해 안정성이 낮은 것이 특징”이라며 “반면 RWA 기반의 렌딩 프로토콜은 실물자산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안정성과 수익률이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청와대 복귀
    청와대 복귀
  2. 2이시영 캠핑장 민폐
    이시영 캠핑장 민폐
  3. 3뉴진스 다니엘 연탄 봉사
    뉴진스 다니엘 연탄 봉사
  4. 4대만 포위 훈련
    대만 포위 훈련
  5. 5두산 카메론 영입
    두산 카메론 영입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