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더 똑똑해진 갤워치 OS, 꿀수면·운동팁 알려준다

서울경제 윤민혁 기자
원문보기
이달중 '원 UI 5' 베타 시작
삼성전자가 향상된 수면 관리 기능과 피트니스 기능을 탑재한 새 갤럭시 워치 운영체제(OS) ‘원 UI 5 워치(One UI 5 Watch)’를 4일 공개했다.




원 UI 5 워치는 기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만 제공하던 ‘숙면 팁’을 워치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취침 6시간 전 카페인 섭취 금지, 아침 시간 햇볕 쬐기 등을 알려준다. 또 ‘수면 인사이트 UI’를 직관적으로 개선했다. 수면 점수를 화면 상단에 배치해 전날 밤 수면 시간과 수면 질을 한눈에 보여준다.

피트니스 기능도 강화했다. 사용자 심박 수 구간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운동 가이드를 제공한다. 갤럭시 워치로 10분 러닝을 하면 최대산소섭취량(VO2max)과 유산소 및 무산소 역치 기반의 개인 심박 수 구간을 설정해 준다. 기존에는 표준화된 심폐 역량 기반으로 5개 심박 수 구간을 안내했지만 이제부터는 개인화 심박 수 구간을 제공하는 것이다. 또 사용자가 원하는 부하 수준을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2구간을 선택해 운동하면 1구간이나 3구간의 심박수가 됐을 때 알림을 제공해줘 목적에 맞는 적절한 심박 수로 운동할 수 있다.

갤럭시 워치5 프로에서는 GPX(GPS Exchange Format) 경로 안내 기능도 강화했다. 기존 운동 유형인 하이킹과 사이클링에 러닝과 걷기가 추가돼 운동 중 자신의 위치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긴급 SOS 기능 또한 개선했다. 갤럭시 워치 홈 버튼을 5번 연속으로 누른 후 전화 연결 여부를 확정하면 119 등 긴급 번호로 연결할 수 있게 됐다. 구조 요청이 이뤄지면 사용자 의료 정보에 바로 접근 가능한 버튼이 갤럭시 워치 화면에 제공된다.

이 운영체제는 '갤럭시 워치5 시리즈'와 ‘갤럭시 워치4 시리즈’ 사용자를 대상으로 이달 중 삼성 멤버스 앱에서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시범 운영한 후 하반기에 정식 탑재한다. 혼 팍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 헬스팀장은 “통합적인 헬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시작을 숙면으로 보고 있다”며 “새로운 원 UI 5 워치 운영체제를 통해 갤럭시 워치 사용자가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돕고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누리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민혁 기자 beherenow@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청와대 복귀
    청와대 복귀
  2. 2이시영 캠핑장 민폐
    이시영 캠핑장 민폐
  3. 3뉴진스 다니엘 연탄 봉사
    뉴진스 다니엘 연탄 봉사
  4. 4대만 포위 훈련
    대만 포위 훈련
  5. 5두산 카메론 영입
    두산 카메론 영입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