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음악과 정치의 만남…송가인·이석훈 출연 ‘음정콘서트’ 성료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한음저협)와 국회 양당 보좌진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9회 음정 콘서트’가 가수 송가인, 이석훈 등이 출연한 가운데 지난 1일 저녁,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이하는 '음정콘서트'는 음악과 정치가 만나 문화 발전을 위해 화합을 다지는 의미로 기획된 콘서트 브랜드로, 한음저협이 정부 및 국회와 함께 공동으로 주최하는 문화 공헌 사업이다.

국회 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 더불어민주당 보좌진협의회와 함께 주최한 올해 공연은 유리상자의 진행으로 송가인, 데이브레이크, 이석훈, HYNN(박혜원), 정동하, 강예슬, 홍자 등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아티스트들과 함께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됐다.

6년 만에 국회에서 열린 축제답게 이 날 무대에 앞서 특별히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이병훈 의원 등이 참석해 인사말을 통해 문화 예술계 지원을 약속하며 본 공연을 축하했다.

협회장으로서 음정콘서트 재개를 성사시킨 추가열 회장은 “예술인과 창작자들을 위한 환경 조성이 그 어느 때보다도 필요한 시기”라며, “6년 만에 열리는 오늘 음정콘서트를 통해서 창작자와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나아가 예술계와 정부가 같은 시각을 가지고 우리 문화를 바라볼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가영 기자 jgy9322@sportsworldi.com

정가영 기자 jgy9322@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