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블리처스 표 '마카레나', 댄스 열풍 일으킬까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사진=우조엔터테인먼트

사진=우조엔터테인먼트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블리처스(BLITZERS, 진화, 고유, 주한, 샤, 크리스, 루탄, 우주)가 더 강렬해진 매력으로 돌아왔다.

블리처스는 지난 24일 두 번째 싱글 '마카레나'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을 시작했다.

'마카레나'는 Y2K 세기말 감성을 블리처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앨범으로, 국적, 나이, 성별을 불문한 전 세계 모든 이들에게 희망찬 긍정의 메시지와 빵빵 터지는 에너지를 전파하고자 하는 블리처스의 열망이 가득 담겼다.

비주얼, 음악, 퍼포먼스까지 모든 것이 업그레이드된 블리처스의 화려환 귀환에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뜨겁다.

# 그 시절 감성, 리얼 복고 콘셉트

앞서 그 이름에서부터 복고풍 분위기가 강하게 느껴지는 새 싱글 '마카레나' 발매 소식을 알린 블리처스는 90년대부터 2000년대 초 활동한 선배 아이돌 그룹을 연상케 하는 구도와 알록달록한 색감의 캐주얼한 스타일링, 필름 카메라 특유의 빈티지한 무드가 돋보이는 화려한 콘셉트 포토를 통해 그 시절 추억을 소환하는 데 성공했다.


이어 자체 예능 콘텐츠 '블리TV 월요일은 즐거워'를 통해 '공포의 쿵쿵따', '동거동락(同居同落)', '쟁반 노래방'까지 그 시절 추억의 예능 프로그램의 패러디 영상을 공개, 4:3의 리얼한 화면 비율과 깨알 웃음으로 또 한번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왔다.

이번 '마카레나'의 피지컬 앨범 또한 그 시절 아이돌 팬들을 열광하게 했던 잡지를 패러디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빈티지 감성의 포토북과 브로마이드, 악보 형태의 가사지와 화려하게 꾸며진 스티커 사진까지, 알찬 구성과 화려한 디자인이 마치 그 시절로 돌아간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블리처스의 맏형 주한은 2001년생, 막내 우주는 2004년생으로, 당시의 아이돌과 문화를 실감해 본 적 없는 세대임에도 불구하고 그 시절 감성을 완벽하게 재현한 뛰어난 콘셉트 소화력에 놀라움이 더해진다.


# 블리처스 표 '마카레나', 새로운 댄스 열풍

블리처스의 새 싱글 '마카레나'는 1990년대 전 세계적인 댄스 돌풍을 일으키며 빌보드 '핫 100' 14주 연속 1위를 기록한 스페인 남성 듀오 로스 델 리오(Los Del Rio)의 메가 히트곡 '마카레나'와 동일한 제목으로 발매 소식부터 화제가 됐다.

특히 컴백 포스터에서부터 강조한 '서울에서부터 퍼져 월드(World)로'라는 가사를 통해 전 세계를 강타한 레전드 '마카레나'처럼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 새로운 댄스 열풍을 일으키겠다는 블리처스의 당찬 포부를 느낄 수 있다.


마침내 베일을 벗은 2023년 블리처스 표 '마카레나'는 고막을 압도하는 트럼펫과 강렬한 비트, 멤버들이 직접 창작한 안무에 그 시절 '마카레나'의 손동작을 오마주한 신나는 안무까지 더해져 더욱 강력한 중독성을 자랑한다.

앞서 블리처스는 공식 틱톡 채널을 통해 '마카레나'의 포인트 안무를 담은 챌린지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후렴구에서 모두가 같이 출 수 있는 흥 넘치는 안무는 그 시절에 버금가는 신드롬급 흥행을 불러올 것으로 예상된다.

# '핫 루키'의 눈부신 성장, 더 확장된 글로벌 영향력

지난해 2월 데뷔 약 9개월만의 첫 미국 투어를 통해 LA,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애틀랜타, 뉴욕, 시카고까지 총 6개 미국 도시를 순회하며 현지 팬들과 만난 블리처스는 그 기세를 몰아 지난해 10월 첫 유럽 투어까지 개최, 이탈리아 밀라노를 시작으로 스위스, 프랑스, 네덜란드, 벨기에, 체코, 오스트리아, 독일까지 총 8개국 12개 도시를 돌며 '글로벌 아이돌'의 입지를 더 확고히 굳혔다.

특히 수많은 글로벌 매체들이 블리처스의 투어 소식을 앞다투어 보도한 것은 물론, 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이들의 음악과 무대를 집중 조명하는 등 떠오르는 글로벌 '핫 루키'의 막강한 영향력을 더욱 실감하게 했다.

앨범 활동과 예능, 웹드라마 등 국내 활동부터 미국, 유럽 투어까지 성황리에 마치며 엄청난 속도의 성장세를 보여준 블리처스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음악과 퍼포먼스를 담아 전 세계 음악 팬들을 겨냥한 '마카레나'를 통해 이어갈 글로벌 행보에 뜨거운 관심이 집중된다.

블리처스는 지난 24일 두 번째 싱글 '마카레나'를 발매하고 동명 타이틀곡 '마카레나'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2. 2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3. 3대구 한국영 영입
    대구 한국영 영입
  4. 4페이커 e스포츠 조언
    페이커 e스포츠 조언
  5. 5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