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KPGA 골프존 오픈 인 제주 우승 조우영...후원 기업은?

아주경제 최오현 기자
원문보기


친환경 뷰티 케어 브랜드 아이홉(iHOPE)이 후원하는 아마추어 조우영(22) 선수가 지난 23일 한국프로골프(KPGA) 골프존 오픈 인 제주에서 우승했다.

조우영은 중학교 1학년에 국가대표 상비군에 뽑혀 현재 4년째 태극마크를 달고 있는 아마추어 선수다. 그런 그가 프로로 전향하게 된 배경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는 애초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프로 전향 목표 시점으로 삼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프로 전향이 2년 미뤄졌다. 이 때문에 어려움이 생기게 된 조우영은 아시안게임에 나가 금메달을 따겠다는 꿈을 포기하려던 찰나 2022년 브릿지스톤 사랑나눔 골프대회에서 엔에이치리사이텍 나윤호 전무를 만나게 됐다.

경복고와 서울산업대학교에서 육상단거리선수로 활약했지만 부상과 집안 여건으로 꿈을 포기한 경험이 있던 나 전무는 "조우영 선수의 눈빛과 말에서 과거의 본인을 보는 것만 같았다"며 조 선수를 후원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매니지먼트사의 공식 후원 제안으로 나 전무는 현재 대주주로 있는 친환경 뷰티 케어 브랜드 아이홉을 통해 조 선수를 후원하고 있다.

나윤호 전무는 "지금 조우영 선수가 골프에 대한 애착과 집중력을 잃어버리지 않고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조건 없이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최오현 기자 coh5122@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2. 2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3. 3탁재훈 재혼 가능성
    탁재훈 재혼 가능성
  4. 4마레이 트리플더블
    마레이 트리플더블
  5. 5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