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권재영 PD "임영웅 마이클 잭슨 댄스, 2주 동안 설득해"

스포티비뉴스 장진리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임영웅 특집쇼를 만든 KBS 권재영 PD가 '위 아 히어로' 임영웅과 아이키의 컬래버이션 무대 뒷이야기를 공개했다.

권재영 PD는 24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권PD의 아름다운 구설'에서 '위 아 히어로' 특집 프로그램 중 가장 큰 화제가 됐던 임영웅의 댄스 퍼포먼스에 대해 "임영웅에게 댄스 무대를 만들어 보자고 제안했는데 당황하더라. 2주 동안 설득해야 했다"라고 고백했다.
권PD는 같은 뮤지션이 아니라 댄스팀과 협업한 배경에 대해 "임영웅이 처음부터 끝까지 이 무대를 혼자 하고 싶다는 의지가 있었다. 다른 가수와 노래 컬래버레이션은 애초 고려하지 않았다"라면서도 "아이키는 댄서이기에 임영웅의 노래를 건드리지 않을 수 있다는 제작진의 판단도 있었다"라고 밝혔다.

2021년 방송된 '위 아 히어로'에서 임영웅은 아이키가 이끄는 댄스 크루 훅과 마이클 잭슨 '댄저러스' 무대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전문 댄서 못지않은 임영웅의 수준 높은 퍼포먼스와 한편의 뮤직비디오처럼 연출된 화려한 영상은 당시 큰 이슈가 됐다.

권PD는 서울의 야경을 담을 수 있는 여의도 KBS 본사 옥상에 댄스 퍼포먼스를 위한 특별 무대를 만들기 위해 KBS 및 유관 기관들의 허가를 받는 지난한 과정과 소음 등의 민원 사항들까지 고려한 사실도 밝혔다. 또 국민배우급 중견 탤런트의 출연 요청을 정중히 거절할 수 밖에 없었던 사연, 오케스트라와 100명의 합창단, 국악관현악단까지 동원된 엔딩 무대까지 '위 아 히어로' 제작 당시의 다채로운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