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핀트, 홈화면 전면 개편…“더 직관적으로 투자”

헤럴드경제 홍승희
원문보기
투자 정보를 한 눈에 확인 가능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제공]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제공]


[헤럴드경제=홍승희 기자] 인공지능(AI) 일임투자 서비스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고객 맞춤형 투자 정보 제공 강화를 위해 핀트 홈화면 전면 개편을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21년 7월 앱 전면 리뉴얼에 이어 두번째로 이뤄진 이번 개편은 고객 중심 금융 서비스를 만들고자 항상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핀트의 서비스 가치가 반영된 결과물이다.

핀트는 소비자 이용행태 조사(U&A)와 추가 리서치 등을 통해 제일 처음 고객과 만나는 ‘홈’ 화면을 이용자 관심도가 가장 높은 투자 관련 정보만을 볼 수 있는 ‘투자’ 탭으로 개편했다. 이를 통해 별도의 탭 이동없이 앱을 실행하자마자 고객별 투자금 현황, 수익률 등 핀트 투자 내역을 더욱 직관적으로 한눈에 볼 수 있게 됐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신규 기능 ‘지금 아이작은’을 통해 실제 내 자산이 어떻게 운용되고 있는지, 글로벌 시장 상황은 어떤 지 등 투자 운용 현황부터 투자 상식 등 유용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각각의 고객에 꼭 필요한 정보를 맞춤으로 제공하며 나의 투자 자산이 어떻게 투자되고 있는지 상세하고 흥미롭게 풀어낼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금융, 투자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해주는 ‘스토리’ 탭을 새롭게 개설했다. 스토리 탭은 핀트가 직접 만들고 선별한 핀트 유튜브, 핀트로그, 핀트레터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됐다. 핀트는 스토리탭 역시 각각의 고객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가 제공되는 개인 맞춤형 금융 콘텐츠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새롭게 바뀐 핀트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신규 다운로드 및 기존 앱 업데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정재성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서비스디자인실 실장은 "이번 홈 개편은 철저히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냉정히 바라보고, 고객의 핀트 사용성과 편의성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으며 새로이 개편하게 되었다"며 "100만 이상의 고객이 핀트를 선택하고 경험하시는 만큼 앞으로도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9년 4월 국내 최초 AI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로 첫 선을 보인 핀트는 서비스 출시 4년 만에 앱 누적 다운로드 수 150만 건 돌파, 총 회원 수 역시 105만5000명을 넘어섰다.

hs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