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5.1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김진욱 공수처장 "성역없는 수사 위해 월화수목금금금 쉼없이 달려"

뉴스1 이세현 기자
원문보기

공수처, 올해 첫 자문위원회 회의 개최…제도개선 등 논의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이 지난 1월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3.1.19/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이 지난 1월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3.1.19/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서울=뉴스1) 이세현 기자 =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공수처 향후 발전방향'을 주제로 올해 첫 자문위원회 회의를 열었다.

공수처는 21일 정부과천청사 대회의실에서 안창호 자문위원회 위원장 등 자문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회의에서는 김영중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이 공수처 발전 방향에 대한 연구결과를 보고했다. 이어 자문위원들이 출범 3년차에 접어든 공수처의 운영⋅개선 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김진욱 공수처 처장은 모두발언에서 "공수처 직원 모두는 고위공직자 비리에 성역없는 수사로 부패 없는 정의로운 나라로 만들어지기를 바라는 국민들의 소망을 가슴에 안고, 수사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월화수목금금금' 매일 매일 쉼 없이 달려가고 있다"며 "정의와 인권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정의가 살아 움직이고 법의 지배가 이루어지는 사회가 만들어지도록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수처 자문위원회는 공수처 운영, 제도개선 등 자문을 위해 법조계, 학계 등 각계 인사를 위원으로 위촉하며 2021년 4월 발족했다.

김 처장은 이날 회의에 앞서 지난 12일 자로 새로 위촉된 12명의 자문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s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2. 2린가드 고별전
    린가드 고별전
  3. 3허성태 박보검 미담
    허성태 박보검 미담
  4. 4한국가스공사 역전승
    한국가스공사 역전승
  5. 5여오현 감독대행 4연승
    여오현 감독대행 4연승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