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6.2 °
ITWorld 언론사 이미지

“복잡한 버튼 조합 없이” 아이폰을 재시작하는 방법

ITWorld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기기를 재시작하는 단축키는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문제는 이게 번거롭다는 것이다. 아이폰에 익숙한 사용자조차 종종 제대로 누르지 못하곤 한다. 전원을 끄고 다시 부팅하는 재시작은 사실 그리 자주 하는 작업은 아니다. 하지만 앱이 꼬였을 때, 네트워크 문제가 생겼을 때, 버그 같은 것이 나타났을 때 등 여러 이유로 재시작해야 할 경우가 있다.

이때 사용할 수 있는 필자가 찾아내는 매우 손쉬운 방법이 있다. 시리 음성 명령을 이용하는 것이다. 일단 시리 기능을 활성화해야 한다. 설정 > 시리 및 검색으로 이동한다. '시리야(Hey Siri)' 듣기 토글을 켜고, '잠겨 있는 동안 시리 허용' 토글을 켜면 더 편리하다. '측면 버튼 눌러서 시리 사용' 옵션도 켜두는 것이 좋다.
ⓒ Foundry

ⓒ Foundry



이제 설정은 모두 끝났다. 다음에 잠겨 있는 아이폰을 재시작해야 할 일이 있을 때 시리야(Hey Siri)라고 부르거나 측면 버튼을 누른 후, '재시작(Restart)', '아이폰 재시작해(Restart my iPhone)', '이 기기 재시작해(Restart this device)'라고 말하면 된다. 이제 시리가 한번 더 확인하는데 '확인'을 탭하거나 '응(yes)'라고 말하면 된다.
ⓒ Foundry

ⓒ Foundry



시리를 사용하지 않고 재시작하는 방법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아이폰 8, 2세대 SE, 3세대 SE 등 홈 버튼이 있는 iOS 16 호환 기기에서는 측면 버튼을 길게 누르면 전원을 끄는 슬라이더가 나타난다. 이를 눌러 재시작할 수 있다.
  • 아이폰 10, 11, 12, 13, 14 등 그 이후 아이폰에서는 조금 더 복잡하다. 음량 높이기 버튼과 낮추기 버튼을 차례로 빠르게 누른 후 측면 버튼을 길게 누른다. 이제 전원을 끄는 슬라이더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슬라이더를 이용하면 된다. 혹은 측면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기기가 재시작한다.

이밖에도 설정 > 일반 > 시스템 종료에서 전원을 끌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런 모든 방법과 비교했을 때 가장 쉬운 재시작 방법은 역시 시리를 이용하는 것이다.
editor@itworld.co.kr

Jackie Dove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용현 변호인 수사
    김용현 변호인 수사
  2. 2김수현 미성년 교제
    김수현 미성년 교제
  3. 3검사 집단 퇴정 감찰
    검사 집단 퇴정 감찰
  4. 4베트남 가방 시신 조폭
    베트남 가방 시신 조폭
  5. 5알베르토 역사 왜곡 논란
    알베르토 역사 왜곡 논란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