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보이즈플래닛' 최종 데뷔 멤버 확정, 1위 장하오, 2위 성한빈→9위 한유진(종합)

헤럴드경제 이유진
원문보기
Mnet '보이즈플래닛' 캡처

Mnet '보이즈플래닛' 캡처



20일 방송된 Mnet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 최종회에서는 데뷔조 TOP 9이 결정되는 마지막 경연이 생방송으로 전파를 탔다.

그룹 아스트로 멤버 故문빈이 세상을 떠난 가운데, '보이즈 플래닛' 측이 애도의 뜻을 전했다.

젤리팝 팀에서 킬링파트는 투표를 통해 장하오에게 돌아갔다. 장하오는 모두에게 고마워 하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젤리팝 팀의 무대가 펼쳐졌다. 각자 맡은 파트를 완벽하게 소화해 내며 환호를 받았다. 최영준 마스터는 "너무 감동적인 무대였다. 무대에서 여유까지 있었다. 연습생으로 안 보인다. 앞으로의 무대도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두 번째 무대는 HOT SUMMER였다. 멤버들은 티저를 찍기 위해 소품을 사러 나섰다. 떡볶이와 꽈배기, 커피까지 먹은 후 정신을 차린 이들은 가발과 원피스를 구입해 티저를 만들기 시작했다.

이정현이 여장을 하고 여자주인공 연기에 나섰다. 나머지 남자들은 모두 여장한 이정현을 마주치고 반하는 연기를 해 웃음을 자아냈다.


핫썸머의 킬링파트는 김지웅과 박빙의 승부를 거쳐 성한빈으로 결정됐다. 김지웅은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킬링파트를 못 얻어냈다고 무대를 못 하는 건 아니니까 괜찮다"고 인터뷰했다.

핫썸머 팀의 무대가 펼쳐졌다. 백구영 마스터는 "고생하면서 성장한 모습을 이 무대로 확인할 수 있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연습생들이 파자마 파티를 즐기는 모습이 그려졌다. 박한빈과 금준현이 MC로 활약했다. 김규빈이 한유진을 괴롭힌다는 증언이 여기저기서 속출했다. 한유진은 "규빈 형이 저를 하루종일 만진다"고 폭로했다.


성한빈은 "하오 형이 노래 부를 때도 통이 큰데 코를 골 때 '아아아아아압' 이렇게 곤다"고 코골이를 폭로했다.

파자마 파티가 끝나고 각국에서 스타 크리에이터의 응원 영상이 흘러나왔다. 멤버 각각에게 영상편지를 보내 힘을 실어주었고 연습생들은 고마운 마음에 눈물을 보였다. 박건욱은 "방송 시작할 때는 그냥 연습생이었는데 방송하면서 그동안 흘린 땀의 가치를 알 수 있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연습생들 모두가 함께 준비한 무대 'NOT ALONE'을 선보였다. 최종 TOP9 결과 발표만이 남았다. 결과 발표 전, 연습생들끼리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볼 수 있었다. 윤종우는 "서로의 첫인상 말해보자"고 제안했다. 윤종우는 성한빈을 꼽으며 "루즈해질 때쯤 성한빈이 나와서 개인기를 요청했는데 망설이더니 팔 각도 꺾으면서 개인기를 멋지게 보여주더라"라고 설명했다.


성한빈은 금준현을 꼽았다. 성한빈은 "첫날 제 옆자리에 있었는데 말 쿨타임(말 안 하는 시간)이 3초였다. 계속 말하더라"고 설명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지웅은 장하오에 대해 "첫날 바이올린 했던 것 같은데 그때 내가 느낀 감정이 천둥이 막 치는데 장미가 피어나는 느낌이었다. 힐링됐다"고 칭찬했다. 장하오가 "그런데 지웅이 형이랑 나랑 처음 대화한 게 SAY MY NAME 때다"라고 밝혔다. 이에 박한빈은 "우리 그런 거 해보자. 어색할 것 같은 두 사람 대화하기"라며 장하오와 금준현이 마주보게끔 자리를 만들었다. 장하오와 금준현이 마주보고 앉아 대화를 나누며 어색함을 이기지 못해 웃음을 자아냈다.

제로베이스원 데뷔 멤버를 공개하기 위해 파이널 투표 결과를 공개했다. 8위부터 발표됐다. 8위는 김지웅이었다. 김지웅은 "와주신 스타 크리에이터분들 감사드린다. 제가 여기까지 올라올 수 있었던 건 스타 크리에이터분들의 사랑과 관심 덕분이었다. 이런 자리에 서게 되면 항상 하고싶은 말이 있었다. 저희 부모님이 와 계시는데 낳아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7위는 김규빈이 호명됐다. 김규빈은 "반 년동안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했는데 그 결과를 스타 크리에이터 분들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하는 내내 너무 힘들었는데 감사하다. 개인적으로 도움을 많이 준 회택이 형, 한빈이 형, 지웅이 형 없었으면 완주도 못했을 만큼 큰 힘이 됐다. 너무 감사하다"며 눈물을 터뜨렸다.

6위에 김태래가 올랐다. 김태래는 "긴 시간 기다려준 우리 엄마, 아빠, 누나. 떨어지더라도 4개월동안 자랑이 될 수 있는 아들이었다고 말을 하려 했는데 말썽꾸러기 태래 데뷔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그는 "마스터님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5위는 박건욱이었다. 마지막 생존자 발표에서 TOP9에 들지 못했던 박건욱은 "울고 싶은데 믿기지가 않아서 눈물이 안 나온다"며 "많이 내려놨었다. 파이널 무대에서 저를 응원해 주셨던 분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무대를 남기고 가자라고 다짐하고 임했는데 이렇게 5등이라는 높은 순위를 주셔서 감사드린다. 가족들 사랑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다음은 4위였다. 리키가 최종 4위에 올랐다. 리키는 "저는 초등학교때부터 꿈을 위해 한국에 혼자 왔다. 오늘 진짜 꿈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3위에 석매튜가 올랐다. 석매튜는 "솔직히 꿈같다. 드디어 꿈을 이룰 수 있어서 꿈같다. 너무 행복하다. 엄마랑 누나도 왔는데 저를 믿고 한국까지 와줘서 감사하다. 더 사랑스러운 멋있는 아들 되겠다. 스타 크리에이터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최종 1위 연습생 후보가 공개됐다. 성한빈과 장하오였다. 2위는 성한빈, 1위는 장하오가 올랐다. 장하오는 "제일 중요한 것은 3개월 동안 계속 절 응원해 주신 스타 크리에이터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그동안 얼마나 노력했고 시간을 들였는지, 평생 잊지 않을 것이다"며 "앞으로 저는 제로 베이스 원 장하오로 행복을 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한빈은 "스타 크리에이터님들께 감사드린다. 누군가를 응원하는 마음이 쉽지 않다고 믿고 있다. 한표 한표가 너무나도 뿌듯한 결과로 다가왔다. 늦게라도 도전한 아이돌이라는 꿈이 외로웠는데 허전했던 길이 따뜻한 봄날이 됐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그는 "우리 가족들도 보러 왔는데 엄마, 아빠의 인생을 열심히 응원하는 아들이 되고 싶다. 우리 가족 덕분에 힘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지막 9위가 발표됐다. 9위는 한유진이었다. 한유진은 "이 자리까지 올 수 있게 해주신 스타 크리에이터님들께 감사드린다. 뒤에서 많은 응원을 해 준 엄마, 아빠, 동생. 저는 자랑스러운 아들이 됐나요?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종 TOP9이 모두 발표되면서 제로 베이스 원의 데뷔 멤버가 결정됐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