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스페이스 닷츠, '스마트폰 크기 우주 실험실' 개발 중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스페이스 닷츠(Space DOTS)의 소형 우주 실험실 [사진: 스페이스 닷츠]

스페이스 닷츠(Space DOTS)의 소형 우주 실험실 [사진: 스페이스 닷츠]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영국의 우주 스타트업 스페이스 닷츠(Space DOTS)가 우주에서 직접 각종 재료와 전자회로 등 다양한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스마트폰 크기의 실험실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17일(현지시간) IT매체 더넥스트웹에 따르면, 스페이스 닷츠는 저비용으로 쉽고 빠르게 발사할 수 있는 가로·세로 10cm, 두께 1cm 크기의 실험실을 개발해 직접 우주 궤도로 보낼 계획이다.

비앙카 체팔로 스페이스 닷츠 최고경영자(CEO)는 "이 접근 방식은 지상에서의 전체 반복 및 실패 과정 없이 우주에서 직접 반복 및 실패를 가능하게 하므로 더 빠른 테스트 및 적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션 요구 사항부터 재료를 우주로 보내는 것까지 모든 것을 자체적으로 처리해 고객의 번거로움을 줄일 것"이라고 전했다.

더 나아가 스페이스 닷츠는 상용 우주 정거장, 우주 생태계, 다른 행성의 서식지 등 우주 산업의 잠재력을 일깨우고자 한다는 설명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추경호 대구 경제
    추경호 대구 경제
  2. 2안보현 스프링피버
    안보현 스프링피버
  3. 3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복귀
    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복귀
  4. 4넷플릭스 WWE 스트리밍
    넷플릭스 WWE 스트리밍
  5. 5유승민 딸 논문 특혜 의혹
    유승민 딸 논문 특혜 의혹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