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톰 크루즈, '사이언톨로지' 탈퇴?..."홍보 대사 활동 NO" [Oh!llywood]

OSEN
원문보기

[OSEN=유수연 기자] 배우 톰 크루즈가 종교 사이언톨로지로부터 탈교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14일(현지시각) 인디펜던트 등 외신에 따르면, 알렉스 기브니 감독은 최근 롤링스톤즈와의 인터뷰를 통해 "톰 크루즈와 사이언톨로지의 현재 관계를 추정한 후 놀랐다"라고 언급했다.

알렉스 기브니 감독은 지난 2015년 사이언톨로지의 위험성을 폭로한 다큐멘터리 '고잉 클리어: 사이언톨로지 앤 더 프리즌 오브 빌리프'를 연출한 바 있다.

개봉 당시 사이언톨로지의 격렬한 비난을 받은 이 영화는 사이언톨로지 교회 내부에서 가해진 학대 혐의와 지도부의 불법 행위를 폭로했다. 교회 측은 이 같은 주장에 대해 부인했다.

알렉스 기브니는 인터뷰를 통해 "톰 크루즈는 8년 동안이나 사이언톨로지에 대한 질문을 답변을 하지 않고 있다"라는 질문에 "동의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리고 좀 놀랐다. 내 생각에는 톰 크루즈가 한 걸음 물러난 것 같다. 그는 더 이상 예전의 사이언톨로지 홍보 대사가 아니다. 지난 2005년 '우주 전쟁' 개봉 당시처럼 사이언톨로지를 위해 활발하게 활동을 하던 시절과 다르다"라며 "스타가 되는 것이 톰 크루즈에게 매우 중요한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톰 크루즈는 2012년 바우어 미디어를 상대로 한 명예훼손 소송 녹취록에서 홈즈와 헤어진 이후 3개월 동안 수리를 보지 못했다고 인정했다. 특히 그는 소송에 대한 증언이 진행되는 동안 톰 크루즈는 사이언톨로지와의 관계가 수리와 헤어지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yusuou@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해찬 전 총리 운구
    이해찬 전 총리 운구
  4. 4김지유 연하남
    김지유 연하남
  5. 5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