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고물가 현상 지속에…홈플러스, PB 매출 ‘껑충’

아시아경제 임춘한
원문보기
홈플러스시그니처 매출 36%↑
최근 고물가 현상이 지속되면서 홈플러스에서 자체브랜드(PB) 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올해 1~3월 PB 홈플러스시그니처 매출은 전년 대비 36% 증가했다. 특히 요거트 매출은 7배 이상 급증했고 치즈·버터와 스낵은 각각 330%, 220% 이상 늘었다.

PB 상품을 구매한 20대 고객 수는 21%, 매출은 44% 뛰었다. 이들은 다른 연령대 고객과 비교해 제로콜라·사이다, 요거트, 생수, 냉동과일·아이스크림 품목 등을 많이 샀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모델이 ‘시그니처와 함께하는 블랙데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모델이 ‘시그니처와 함께하는 블랙데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한편, 홈플러스는 오는 19일까지 ‘시그니처와 함께하는 블랙데이’를 개최하고,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50% 할인 및 1+1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물가 상승에 대응하기 위해 홈플러스에서만 판매하는 고품질의 PB 상품을 내걸고 합리적인 소비를 유도한 전략이 주효했다”라며 “상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확대해 유통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훈식 캐나다 잠수함
    강훈식 캐나다 잠수함
  2. 2은애하는 도적님아
    은애하는 도적님아
  3. 3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4. 4김정은 베트남 축전
    김정은 베트남 축전
  5. 5엄성환 퇴직금 미지급
    엄성환 퇴직금 미지급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