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D리포트] 박근혜 전 대통령 1년여 만에 첫 외출

SBS 조제행 기자(jdono@sbs.co.kr)
원문보기
지난해 3월 24일 지지자들의 환호를 받으며 대구 달성군 사저로 들어온 박근혜 전 대통령.

그동안 외출 노출을 하지 않고 공개 일정 없이 건강 회복에만 집중해 온 것으로 알려졌는데, 오늘(11일) 1년여 만에 첫 공개 나들이에 나섰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오늘(11일) 오전 10시 반쯤 대구 팔공산 동화사를 찾았습니다.

박 전 대통령이 도착하자 동화사 의현 큰스님이 마중 나와 꽃다발을 건네주기도 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변함없는 올림머리에 흰색 윗옷과 베이지색 바지를 입고 진주목걸이를 한 차림이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통일 대불 쪽으로 먼저 발걸음을 옮겨 합장하고 분향을 한 뒤 20여 분간 큰스님의 축원과 덕담을 들었습니다.


이어 능종 주지 스님과 차를 마시며 담소를 나누고 사찰 음식 체험관도 둘러봤습니다.


오늘 첫 외출 소식에 지지자 100여 명이 찾아와 이름을 연호하고 건강 등을 기원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밝은 표정으로 지지자들에게 손들어 인사하고 악수를 하기도 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모여든 취재진에 별다른 발언을 하지 않았으나 아직 걸음이 불편한지 여러 차례 발을 헛디뎠는데, "앞을 잘 안 보면 잘 넘어져서"라고 짧게 얘기하기도 했습니다.

동화사를 함께 방문한 유영하 변호사는 "지난번 박 전 대통령 생신 때 동화사 큰스님께서 축하 난을 보내시며 건강이 괜찮으시면 방문을 요청했고, 이에 대해 오늘 오게 됐다"고 방문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유 변호사는 "건강이 많이 좋아지셨다며 평지는 쉽게 걸으시지만, 오르막이나 내리막을 걷기에는 불편해하신다"고 덧붙였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앞으로는 전통시장 등 공개 일정을 늘릴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취재 : 조제행 / 영상취재 : TBC 대구방송 / 영상편집 : 장현기 / 제작 : D뉴스플랫폼부)
조제행 기자(jdono@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