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로드투UFC 2, 이정현 기원빈 등 韓 7인 대거 출전

헤럴드경제 조용직
원문보기
이정현 이창호 등 신예와 기원빈 홍성찬 등 베테랑 조화

4개 체급 토너먼트 우승자는 UFC 본대회 계약 보장
8전전승의 최고 유망주로 평가받는 ‘랩파이터’ 이정현(오른쪽)이 UFC 입성을 노린다. [로드FC 제공]

8전전승의 최고 유망주로 평가받는 ‘랩파이터’ 이정현(오른쪽)이 UFC 입성을 노린다. [로드FC 제공]


[헤럴드경제=조용직 기자] 세계최대 종합격투기 대회 UFC에서 ‘로드투UFC(ROAD TO UFC)’ 시즌2의 참가자를 11일(한국시간) 발표했다.

로드투UFC는 알려진대로, 아시아 유망주들에게 세계 메이저무대인 UFC 무대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용문 격의 대회다. 각체급 토너먼트 우승자는 정식계약으로 UFC 본무대 출전을 보장받는다. 이런 면에서 한국에서 활약하던 선수를 UFC 본무대에서 보고픈 격투기팬들에게도 큰 관심사다.

UFC의 이날 발표에 따르면 오는 5월 27~28일 열리는 로드투UFC 2 오프닝라운드에는 4개 체급 8강전 등에 7명의 한국 파이터가 출전한다. 국내 팬들에게는 대부분 낯익은 이들이다.

플라이급에는 이정현(20·8승)과 최승국(26·6승2패)이, 밴텀급에는 이창호(28·7승1패)가, 페더급에는 김상원(30·9승1무5패)이, 라이트급에는 기원빈(32·17승8패)과 김상욱(29·7승1패), 그리고 홍성찬(32·9승1패)이 한국을 대표한다. 또 논토너먼트 경기에는 웰터급 김한슬(32·13승4패)과 유상훈(33·7승2패)이 출전한다. 그외 일본, 인도네시아, 중국 등에서 유망주들이 등판한다.

이번 대회는 중국 상하이에 있는 훈련시설 겸 대회장인 UFC 퍼포먼스 인스티튜트(PI)에서 최초로 진행된다. 상하이 UFC PI는 미 라스베이거스 소재 원조 PI보다 연면적이 3배에 달하는 대형 규모로, 지난 2019년 개관해 UFC의 아시아 본부이자 선수발굴 허브로 기능하고 있다.

로드투UFC 시즌 1에서 결승 진출에 실패했던 기원빈은 시즌 2로 재도전한다. [위승배감독 제공]

로드투UFC 시즌 1에서 결승 진출에 실패했던 기원빈은 시즌 2로 재도전한다. [위승배감독 제공]


한편 지난해 6월부터 지난 2월까지 진행된 로드투UFC 시즌1에서는 플라이급 박현성(27)과 페더급 이정영(27)이 우승해 UFC와 계약에 성공했다.


[로드투UFC 오프닝라운드 대진표] 플라이급 (56.7kg) 츠루야 레이 (일본) vs 로날 시아한 (인도네시아) / 마크 클리마코 (필리핀) vs 이정현 (한국) / 지뉴스웨 (중국) vs 빌리 파술라탄 (인도네시아) / 수밋 쿠마르 (인도) vs 최승국 (한국) / 밴텀급 (61.2kg) 샤오롱 (중국) vs 노세 쇼헤이 (일본) / 카미부코 슈야 (일본) vs 바얼겅 제러이스 (중국) / 에페라임 긴팅 (인도네시아) vs 다얼미스 자우파스 (중국) / 이창호 (한국) vs 라나 루드라 프라탑 싱 (인도) / 페더급 (65.8kg) 이자 (중국) vs 압둘 아짐 바다흐시 (아프가니스탄) / 사스 케이스케 (일본) vs 김상원 (한국) / 이부거러 (중국) vs 칸다 코야 (일본) / 리카이원 (중국) vs 레자 아리안토 (인도네시아) / 라이트급 (70.3kg) 홍성찬 (한국) vs 롱주 (중국) / 마루야마 카즈마 (일본) vs 김상욱 (한국) / 윈드리 파틸리마 (인도네시아) vs 하라구치 신 (일본) / 기원빈 (한국) vs 바하터보레이 바터보라티 (중국) / 논토너먼트 플라이급: 톱노이 키우람 (태국) vs 투멘뎀베렐 냠자르갈 (몽골) / 플라이급: 심카이숑 (싱가포르) vs 피터 대니소 (태국) / 웰터급: 타이이라커 누얼아지 (중국) vs 김한슬 (한국) / 웰터급: 크리스 호프먼 (필리핀) vs 유상훈 (한국)(이상)

로드투UFC 2, 이정현 기원빈 등 韓 7인 대거 출전

로드투UFC 2, 이정현 기원빈 등 韓 7인 대거 출전



yj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