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절친' 이말년도 몰랐던 주호민 방송 중단…"당분간 주부 생활"

머니투데이 차유채기자
원문보기
/사진=유튜브 채널 '침착맨'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침착맨' 캡처



웹툰작가 겸 방송인 주호민이 당분간 개인 방송을 중단한다.

10일 유튜브 채널 '침착맨'에는 '오이 핫도그 먹방'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는 주호민과 전화로 대화를 나누는 웹툰작가 겸 방송인 이말년(침착맨)의 모습이 그려졌다.

/사진=유튜브 채널 '침착맨'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침착맨' 캡처



이날 이말년은 오이 핫도그를 먹던 중 주호민에게 전화를 걸었다. 그는 "(주호민이) 개인 활동을 쉰다는 비보를 접했다. 어떻게 된 거냐"고 물었다.

주호민은 "그렇게 됐다"고 답했고, 이말년은 "몇 달간 쉬는 거냐"고 거듭 질문했다. 주호민은 선뜻 대답하지 못했다.

그러자 이말년은 "기약이 없냐. 그럼 안 돌아올 수도 있는 거냐"고 질문을 쏟아냈다.


이에 주호민은 "제가 주부 생활을 좀 해보려고 한다"며 "정말 집안일 하는 주부를 한두달 해보고, 그게 적성에 맞으면 그냥 주부를 해 볼 생각도 있다"고 답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침착맨'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침착맨' 캡처



이말년은 "투잡으로 개인 방송을 할 수 있는 것 아니냐"고 아쉬워했다. 그러나 주호민은 "주부가 만만한 일이 아니더라. 시간 남으면 그냥 쓰러진다"고 선을 그었다. 다만 주호민은 자신이 직접 방송은 하지 않더라도, 이말년의 작업실에 종종 놀러 갈 계획이라고.

그런가 하면 이말년은 주호민이 개인 방송을 쉬기로 결심한 것을 사전에 전달받지 못했었는지 "어제 같이 촬영했는데, 왜 이렇게 급작스럽냐. 이런 중대 발표를 안 해줬냐"고 서운해했다.


주호민은 "정신이 없어서 말하지 못했다"고 해명했고, 이말년은 "건강하게 주부 생활하셨으면 좋겠다"고 덕담을 건넸다.

만화가 주호민이 27일 오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티빙 새 예능 '만찢남'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말년, 주호민, 기안84, 주우재 네 남자의 툰생툰사 무인도 생존기 '만찢남'은 오늘(27일)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티빙 2023.01.27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만화가 주호민이 27일 오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티빙 새 예능 '만찢남'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말년, 주호민, 기안84, 주우재 네 남자의 툰생툰사 무인도 생존기 '만찢남'은 오늘(27일)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티빙 2023.01.27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앞서 지난 5일 주호민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개인 방송을 당분간 쉬겠다고 선언했다.

그는 정신적으로 힘든 건 아니라고 강조하며 "새 학기가 시작되고 막내가 초등학교에 입학했는데, '내가 지금 엄청 중요한 시간을 놓치고 있는 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더라.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고 싶어서 그런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주호민은 웹툰 '신과 함께', '빙탕후루' 등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최근에는 '만찢남', '그림형제'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약 중이다.

차유채 기자 jejuflower@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법 협의
    통일교 특검법 협의
  2. 2캐셔로 이준호
    캐셔로 이준호
  3. 3서서아 세계선수권 우승
    서서아 세계선수권 우승
  4. 4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5. 5명태균 김영선 공천 거래
    명태균 김영선 공천 거래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