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野박홍근, 與윤재옥 원내대표에 "일하는 국회 함께 만들자"

머니투데이 오문영기자
원문보기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뉴스1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뉴스1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0일 윤재옥 신임 국민의힘 원내대표에게 "평소 소통이 잘 되는 여당 원내대표를 모시게 돼 기대가 크다"며 "소통하고 협의하면서 국민 눈높이에 맞고 민생을 우선시하는 일하는 국회의 모습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민주당 원내대표회의실에서 윤 원내대표와 만나 "집권여당 국민의힘 원내대표에 당선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곧 임기가 끝나긴 하지만 인복이 있는 것 같다"며 "호흡 잘 맞춰온 주호영 원내대표도 인자하고 합리적이신 분이었는데, 윤재옥 원내대표도 인품이나 합리성, 꼼꼼함 등을 잘 알고 있다"고 했다.

이어 "입법과 정책에 있어서 뿐만 아니라 국회 운영에 있어서의 (윤 원내대표의) 풍부한 경험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며 "4월 국회를 함께 이끌어갈 텐데, 기대가 크다는 말씀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 원내대표가 국민의 목소리를 잘 경청하겠다, 쓴소리도 잘 전달하겠다고 말씀하셨더라"라며 "윤 원내대표가 진심으로 국회가 입법부로서의 위상, 역할을 좀 더 공고히 하는 데 큰 역할을 하시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크다"고 했다.

오문영 기자 omy0722@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2. 2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3. 3김민석 총리 BTS
    김민석 총리 BTS
  4. 4트럼프 그린란드 갈등
    트럼프 그린란드 갈등
  5. 5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