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AI타임스 언론사 이미지

'엣지'에 탑승한 '달리'...MS, 엣지 브라우저에 이미지 생성기로 탑재

AI타임스 박찬 위원
원문보기
[박찬 위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엣지' 브라우저에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AI) 모델인 '달리'를 탑재했다. 엣지 사용자는 '달리'를 더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MS는 6일(현지시간) 블로그에 엣지 브라우저에 AI 이미지 생성기인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Bing Image Creator)'를 통합, 사이드바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발표했다.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는 MS가 지난달 오픈AI의 이미지 생성 AI인 '달리'를 검색엔진 '빙'이나 전용 웹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모델이다. 이를 이번에 브라우저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엣지에서 사용하려면 우선 '+' 버튼을 클릭해 이미지 크리에이터 패널을 엣지 사이드바에 활성화해야 한다. 이후 브라우저 오른쪽에 있는 사이드바에서 이미지 크리에이터 아이콘을 탭하면 된다.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선택할 수 있는 4가지 이미지가 생성된다.


MS는 이와함께 엣지에 드롭 및 이미지 편집 기능도 제공한다. 드롭은 윈도우즈, 맥,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의 엣지 사이드바에 있는 드롭 아이콘으로 끌어서 놓기를 사용해 웹에서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다. 모든 장치의 엣지에서 사용할 수 있다. 물론 드롭 패널에서 각 이미지를 PC 또는 다른 장치에 직접 저장할 수도 있다.

박찬 위원 cpark@aitimes.com

<저작권자 Copyright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함께 보면 좋은 영상

AI타임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