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나도 제니 ‘그 패션’할거야”…젊은여성들에 급부상 ‘발레코어’ 뭐길래

헤럴드경제 이원율
원문보기
[블랙핑크 제니 인스타그램]

[블랙핑크 제니 인스타그램]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최근 발레복을 일상 생활 중 입는 '발레코어' 트렌드가 뜨고 있다. 지난해 고프코어(아웃도어를 일상복으로 활용)에 이어 올해에는 발레 스타일의 치마, 발레리나 슈즈 등 관심도가 높아지는 모습이다. 그룹 블랙핑크의 제니도 최근 이 패션을 선보였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6일 사용자 빅데이터를 중심으로 본 패션 트렌드 분석 결과에 따르면 지난달 에이블리 내 '발레리나' 검색량이 전년 동기보다 255% 증가했다.

'발레' 검색량도 150% 늘어났다. 특히나 눈에 띄는 인기 상품은 입문용으로 좋은 신발류였다. '발레리나 슈즈' 검색은 약 15.5배(1440%) 폭증했다.

대표적인 발레슈즈 스타일의 '메리제인 구두' 검색량은 190%, 발레 스타일의 치마 또는 신발로 착용하기 좋은 '레그 워머' 검색량도 300% 가량 증가했다.

[블랙핑크 제니 인스타그램]

[블랙핑크 제니 인스타그램]


베이직한 상의에 풍성한 레이스가 특징인 '튀튀(발레용 스커트)' 스타일 치마를 입거나, Y2K로 뜨는 레그워머를 랩스커트와 함께 스타일링하는 등 연출이 발레코어룩의 대표적 예시다. 이 패션은 제니가 실제 무대 의상으로 선보였다.

연령별로 10대 이용자는 '체험학습', '졸업사진' 등 학교 행사 관련 검색이 많았다. '졸업식 원피스', '수학여행룩' 등도 눈에 띄었다. 2030은 '셀프 웨딩 원피스', '웨딩드레스', '웨딩슈즈' 등 검색이 늘어났다.


[에이블리]

[에이블리]


에이블리는 쇼핑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검색 기능을 고도화했다.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중심으로 '추천 검색어' 기능을 도입하는 등이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최근 완연한 일상 회복, 급격한 날씨 변화 등으로 다채로운 패션 트렌드가 나타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yu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