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보이즈 플래닛' 이다을 "부족한 실력-미숙한 모습 죄송, 더 발전할 것"[전문]

스포티비뉴스 장진리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보이즈 플래닛’ 이다을이 탈락 후 “미숙한 모습 죄송하다”라고 사과했다.

엠넷 ‘보이즈 플래닛’ 출연자 이다을은 5일 “부족한 실력과 미숙한 모습으로 인해 당황하시고 실망하셨을 팬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싶다”라며 “제가 앞으로 더 좋은 사람으로 거듭나야 하겠다는 다짐을 했다”라고 탈락 후 심경을 밝혔다.

이다을은 귀여운 외모로 ‘보이즈 플래닛’ 화제의 출연자로 꼽혔다. 그룹 배틀에서 팀원을 선택할 수 있는 베네핏을 얻은 그는 이승환, 김민혁, 최지호, 정이찬, 전우석, 임준서를 팀원으로 선택해 방탄소년단의 ‘댄저’에 도전했지만, 이승환이 이다을의 실력 부족으로 파트를 바꾸자고 제안하자 “제 파트에 욕심이 있다. 민폐 될 건 아는데 제가 파트를 바꾸면 여러분들 뽑은 이유가 없다”라며 “제 파트라도 잘 가져가서 실수한 부분을 열심히 해서 성과를 한다면 이기적이겠지만 저를 위한 발전이 있을 것”이라고 해 시청자들에게 이기적인 태도를 보였다는 지적을 받았다.

4위까지 순위가 치솟았던 이다을은 이 장면이 방송된 후 줄곧 순위가 하락했고, 최종 47위로 ‘보이즈 플래닛’에서 탈락했다.

‘보이즈 플래닛’ 이후 소속사와도 결별한 그는 “‘보이즈 플래닛’을 추억 속으로 보내고 새로운 꿈을 향해 달려가고 싶은 마음이 산더미”라며 “아프고 힘든 상황도 있었고, 저 자신에게도 만족스럽지 못한 실력이였기에 참가하는 것에 대해 많은 고민이 있었지만, 같은 꿈을 향해 나아가는 좋은 분들과 함께 지내고 연습하며 무대에 올랐던 시간, 소중한 스타 크리에이터님들의 응원, 스타 마스터님들의 따뜻한 가르침, 정말 많이 배우고 경험을 쌓을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질책과 격려, 정말 모두 감사드린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고 더욱 성장하고 더 많이 발전할 것을 약속해 드리고 싶다. 비춰진 모습만으로 판단하시지 않고 믿어주신 분들, 또 항상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너무나도 큰 힘을 얻었고 좋은 영향을 받았다. 여러분들을 만나 뵈었다는 것이 저에게는 정말 큰 축복이고 행운입니다. 그로써 제가 포기하거나 겁먹지 않고 꿈을 이어 나갈 수 있는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팬들에게 부탁했다.


또 이다을은 “이렇게 저를 사랑해주시는 만큼 이제는 미숙한 모습을 지닌 이다을이 아닌 여러분들께서 항상 믿을 수 있고 편안하게 생각하실 수 있는 성숙한 이다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약속했다.

다음은 이다을의 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이다을입니다! 우선 작년 끝자락부터 최근까지 제가 속해있었던 회사와 마무리를 짓고 현재는 보이즈플래닛을 추억 속으로 보내고 새로움 꿈을 향해 달려가고 싶은 마음이 산더미 같은 상태입니다!

보이즈플래닛을 함께하면서 아프고 힘든 상황도 있었고, 저 자신에게도 만족스럽지 못한 실력이였기에 참가하는 것에 대해 많은 고민이 있었지만, 같은 꿈을 향해 나아가는 좋은 분들과 함께 지내고 연습하며 무대에 올랐던 시간, 소중한 스타크리에이터님들의 응원, 스타 마스터님들의 따뜻한 가르침, 정말 많이 배우고 경험을 쌓을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어요!


지금까지 항상 저희를 대신해서 희생해주시고 더 돋보이게 해주시는 감독님들, 스타일리스트 선생님들, 헤어와 메이크업 선생님들, 통역사님들, 스텝님들, 그 밖에 모든 제작진분들과 관계자분들께 너무나도 소중하고 값비싼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셔서 정말 진심을 담아 감사드립니다.

또한, 부족한 실력과 미숙한 모습으로 인해 당황하시고 실망하셨을 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싶습니다. 저를 응원한다는 이유로 비난을 듣기도 했던 분들을 생각했을 때 마음이 정말 아팠고, 제가 앞으로 더 좋은 사람으로 거듭나야 하겠다는 다짐을 했어요.

스타 크리에이터분들의 질책과 격려, 정말 모두 감사드린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고 더욱 성장하고 더 많이 발전할 것을 약속해 드리고 싶어요. 비춰진 모습만으로 판단하시지 않고 믿어주신 분들, 또 항상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너무나도 큰 힘을 얻었고 좋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여러분들을 만나 뵈었다는 것이 저에게는 정말 큰 축복이고 행운입니다. 그로써 제가 포기하거나 겁먹지 않고 꿈을 이어 나갈 수 있는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렇게 저를 사랑해주시는 만큼 이제는 미숙한 모습을 지닌 이다을이 아닌 여러분들께서 항상 믿을 수 있고 편안하게 생각하실 수 있는 성숙한 이다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믿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팬분들께 어떤 식의 형태로든 꼭 보답해드리고 싶고 보답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달은 초승달, 보름달, 그믐달, 하현달, 상현달 다양한 모습으로 하늘에 떠서 지지 않아요. 저도 때가 되면 찾아오는 달처럼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어떠한 모습으로 찾아가게 될지 꼭 기대해 주세요.

- 마치 달처럼 가끔 눈에 보이지 않을 때도 있겠지만 늘 제가 있는 자리에서 묵묵히 빛나려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여러분들께 행복한 일들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좋은 아침 좋은 오전 좋은 오후 좋은 밤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달처럼 여러분들을 비춰드리고 싶은 이다을 올림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2. 2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3. 3김소니아 더블더블
    김소니아 더블더블
  4. 4심형탁 하루 매니저
    심형탁 하루 매니저
  5. 5김설 영재원 수료
    김설 영재원 수료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