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신제품·신기술>락앤락, 밀폐 ‘진공 쌀냉장고’ 선보여

헤럴드경제 조문술
원문보기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이재호)이 ‘진공 쌀냉장고’(사진)를 오는 10일 출시한다.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이재호)이 ‘진공 쌀냉장고’(사진)를 오는 10일 출시한다.



이는 쌀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저온·저습 환경을 유지하고, 외부 공기유입을 차단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자사 진공 밀폐기술을 적용해 최적의 쌀 보관상태를 구현한다고도 했다. 8시간마다 내부압력을 자동 감지해 내부공기를 빼 최적의 진공상태로 쌀을 보관한다고. 쌀 보관환경이 일정하게 유지되는 것은 물론, 쌀의 산화와 외부 냄새 유입을 억제하고 쌀벌레도 막아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 쌀을 보관하기 좋은 온도로 알려진 10~15도 저온 냉장보관으로 신선도를 오래 유지한다고도 했다. 쌀이 직접 닿는 내통은 안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스테인리스304 소재로 제작됐다. 이중냉각 구조를 도입해 상단부까지 냉기 전달이 균일한 게 특징이다.

락앤락은 “원터치 진공해제 버튼으로 손이 부족한 주방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LED 지시등이 작동상태를 직관적으로 나타낸다”며 “바닥면에 이동바퀴와 미끄럼방지 고무가 있어 쉽게 옮길 수 있다. 적정 온도에 도달하면 전력이 자동으로 켜지고 꺼지는 제어기능을 탑재해 전력효율도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쌀 전용 냉장고인 만큼 20kg의 넉넉한 용량, 이중 투명창을 적용해 잔량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출시를 기념해 20% 깎아준다.

유재훈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2. 2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3. 3해수부 장관 부산
    해수부 장관 부산
  4. 4대구FC 장영복 단장
    대구FC 장영복 단장
  5. 5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