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갤럭시S23 잘 나가네".. 유럽 등 전세계서 판매 급증

파이낸셜뉴스 구자윤
원문보기

삼성전자 갤럭시S23 시리즈가 유럽 등 전세계 주요 지역에서 전작을 뛰어넘는 판매 신기록을 세우며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지난 2월 17일부터 글로벌 판매를 시작한 갤럭시S23 시리즈가 같은 기간 동안 전작인 S22 시리즈 대비 전 세계적으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글로벌 전 지역에서 고르게 전작 보다 높은 판매를 기록 중이며, 특정 지역은 전년 동기 최대 70%까지 더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노태문 사장은 지난 2월 1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갤럭시 언팩에서 갤럭시S23과 관련해 "전작 대비 두 자리 수 이상의 판매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프리미엄 판매 비중이 높은 유럽의 경우 전작 대비 1.5배의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인도는 전작 대비 1.4배, 중동은 1.5배로 현지 시장에서의 높은 인기를 확인했다.

브라질과 멕시코 등 중남미 주요 국가들은 2월 24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는데, 이 지역은 전작 대비 1.7배의 높은 판매 성과를 내고 있다.


국내는 최근 10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이는 전작과 유사한 판매 속도다.

갤럭시S23울트라와 S23+, S23의 글로벌 판매 비중은 각각 6:2:2로 집계됐다. 업계에서는 갤럭시S23울트라의 강력한 성능과 2억 화소 카메라 성능이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삼성전자는 오는 4월 20일 일본 출시와 함께 이달 중 아프리카와 서남아 일부 국가를 마지막으로 갤럭시S23 시리즈의 글로벌 출시를 완료할 예정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청와대 복귀
    청와대 복귀
  2. 2이시영 캠핑장 민폐
    이시영 캠핑장 민폐
  3. 3뉴진스 다니엘 연탄 봉사
    뉴진스 다니엘 연탄 봉사
  4. 4대만 포위 훈련
    대만 포위 훈련
  5. 5두산 카메론 영입
    두산 카메론 영입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