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시리즈로 유저 몰이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주환 기자]

겜프스가 개발하고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브라운더스트' 시리즈가 새로운 유저 몰이에 분주한 시기를 보내고 있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네오위즈(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최근 모바일게임 '브라운 더스트'의 콜라보레이션 및 점핑 리뉴얼 등을 예고했다.

이 회사는 6일 애니메이션 '달링 인 더 프랑키스'와의 콜라보를 선보인다. 이를 통해 '히로'와 '고로'가 콜라보 용병으로 등장하며 각각의 조력자로 '제로투'와 '이치고'를 만나볼 수 있다.

'브라운더스트' 콜라보와 점핑 공세

콜라보 한정 던전도 오픈될 예정이다. 던전에서 획득한 '마그마 연료'를 교환해 콜라보 캐릭터 및 영혼장비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콜라보는 '제로투 댄스'로 화제가 된 캐릭터가 등장한다는 점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이 가운데 신규 유저 유입 및 안착을 지원할 '점핑 퀘스트' 보상도 개선한다는 점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도 주목된다.


이 회사는 이 외에도 다양한 용병을 활용해 도전하는 '혼돈의 문' 시즌4도 개방한다. 또 새 스페셜 시즌 패스 보상으로 회장비서 아디티 코스튬을 제공한다.


'스토리'와 '앤 퍼즐'도 봄맞이 업데이트

이 회사는 또 '브라운더스트 스토리'의 4월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모험의 서 7권을 추가하고 새 아이템 및 등급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유저가 스토리를 즐기는 것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별도의 모드도 마련한다. 이는 캐릭터 육성 없이 NPC 형태로 잉크 소모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외전 콘텐츠의 경우 난이도 시스템을 제거하고 연속된 스테이지 형태로 변경한다. 경험치 개편과 함께 슬라임 및 골드 수급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보상을 상향한다는 방침이다.

이 외에도 전투 UI 변경, 일일 미션 추가 및 개편, 무료 잉크 상점 판매 등의 변화를 예고했다. 뿐만 아니라 유저 건의사항을 반영한 다수의 개선 내용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출석 보상으로 교복 리즈넷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한다.


또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에서는 봄맞이 분위기를 더할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미니게임 '새학기 길찾기'를 추가했으며, 최대 7일 출석 보상을 지급하는 '낙화의 화원' 이벤트를 개최한다.

새 5성 영웅 어둠 속성 블록형 '에레니르'를 공개하고 5성 영웅 '레클리스', 3성 용병 '아리네스'와 '리즈넷'의 코스튬을 선보였다. 게임 진행 속도 두배를 비롯해 길드 레이드의 배속 및 자동 모드를 도입하는 등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도 적용했다.


차기작 '브라운더스트2' 새소식 예고

이 회사는 차기작 '브라운더스트2'에 대한 개발 과정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1월 글로벌 사전 체험 기간을 갖고 완성도 점검에 나서왔다. 이후 유저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기존 세로형 화면뿐만 아니라 가로형 화면에서의 플레이를 새롭게 지원키로 했다.

이 가운데 지난달 개발자 노트를 통해 가로 화면에서의 일러스트 및 전투 플레이 연출 등에 대한 작업 과정을 공개하기도 했다. 기존 세로 화면에 최적화된 작업물을 가로 화면에서도 대응할 수 있도록 내용을 추가하거나 새롭게 개발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 쿼터뷰 환경으로 인카운트된 위치에서 바로 전투에 돌입하도록 개발 중이라고 개발진은 소개했다. 특히 자연스러운 전투 입장을 위해 방향이나 진입 등 각각의 플롯을 따로 구분해 제작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또 이달 둘째주 새로운 개발자 노트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이에 앞서 퀴즈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회사는 당초 예정된 출시 일정을 미루고 유저 피드백을 반영하겠다는 각오를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른 기대감에 부응하는 모습을 이어갈지도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