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김학용, 與 원내대표 출마…"민생 최우선, 총선 승리하겠다"

메트로신문사 최영훈
원문보기

김학용 국민의힘 의원이 4일 원내대표 경선 공식 출마를 선언했다. 내년 총선을 1년 앞두고 치르는 원내대표 경선인 만큼 김 의원은 "따뜻한 보수, 당당한 보수를 실천하며 총선에서 승리하겠다"고 했다.

여소야대 국회 상황을 고려해 김 의원은 "야당과 열린 마음으로 대화하고, 합의 도출을 위해 진정성 있게 임하는 한편, 당리당략에 입각한 부당한 정치공세,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틀을 벗어나는 주장에 대해서는 타협하지 않을 것"이라는 메시지도 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민생 최우선'으로 반드시 총선에서 승리하겠다"며 원내대표 경선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했다. 이 자리에서 김 의원은 "나라와 당을 위한 길이라면 어떤 고난도 마다하지 않겠다. 풍부한 경험으로 개혁 입법을 반드시 통과시키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내년 총선 승리 약속과 함께 "영남권 당 대표와 수도권 원내 사령탑이라는 환상의 조합으로 김 대표가 약속한 '당 지지율 55%, 윤석열 정부 지지율 60% 달성'을 확실히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거대 야당에 맞서 승리하려면 먼저 우리 당의 힘을 하나로 모으고, 국민을 설득해야 한다. 결국 소통이 힘의 원천이자 승리의 관건"이라며 "현장에서 공감할 수 있는 정책과 낮은 자세로 국민의 마음을 얻겠다"고도 말했다.

그러면서 ▲맞춤형 지원으로 분야별 스타플레이어 구축 ▲2030세대·중도층 지지 확대 ▲건강하고 신뢰 넘치는 당정 관계 구축 ▲과잉 입법·방탄 국회 악습(惡習) 단절 ▲당 정책 역량 향상 등을 약속한 뒤 "1년 전 대선에서 승리했을 때의 초심(初心)을 늘 가슴에 새기고, 반드시 '강한 여당'의'이기는 원내대표'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명재완 무기징역
    명재완 무기징역
  2. 2마줄스 감독
    마줄스 감독
  3. 3사법 신뢰 회복
    사법 신뢰 회복
  4. 4나나 강도 역고소
    나나 강도 역고소
  5. 5불꽃야구 최강야구
    불꽃야구 최강야구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