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11.8 °
SBS 언론사 이미지

박홍근 "후쿠시마 오염수, 정쟁거리 아냐…좌시 않겠다"

SBS 장민성 기자(ms@sbs.co.kr)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출 문제와 관련해 "민주당은 절대 좌시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오늘(3일) 오전 제주 4·3 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 회의에서 "후쿠시마 오염수는 단순 외교 의제나, 여야가 나뉘어 다툴 정쟁거리가 아니라 우리 영토와 영해, 국민의 건강과 생명이 직결된 문제"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당장 올여름 일본이 (후쿠시마 오염수를) 방류한다는데 어떻게 저지할 것인지에 대해 뚜렷하고 명시적인 대안과 로드맵이 필요하다"며 "윤석열 대통령이 '(IAEA 주관 아래) 과학적, 객관적' 운운하는 것이야말로 일본 측 주장을 그대로 따르는 일임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정부는 국제해양재판소에 잠정 조치 요구 제소를 하는 것을 비롯, 가능한 모든 조치를 동원해 후쿠시마 오염수 방출을 원천 차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민주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양곡관리법 개정안과 관련해선 "윤석열 정부가 내일(4일) 양곡관리법 거부권을 끝내 행사할 모양"이라며 "대통령이 단 한 번이라도 절박한 농심을 헤아린다면 절대 이럴 수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이 해야 할 일은 양곡관리법 거부권 행사가 아니라 즉시 공포"라며 "국민을 위해 대통령의 책임을 다하는 게 무엇인지 제대로 숙고해보길 바란다"고 촉구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장민성 기자(ms@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추경호 내란 혐의 기소
    추경호 내란 혐의 기소
  2. 2제주월드컵경기장 승강 PO
    제주월드컵경기장 승강 PO
  3. 3살라 불만 폭발
    살라 불만 폭발
  4. 4대한항공 10연승
    대한항공 10연승
  5. 5쿠팡 개인 정보 유출
    쿠팡 개인 정보 유출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