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용인 ‘조아용 in 스토어’, 한 달간 구매고객 파티컵 증정

뉴시스 신정훈
원문보기
기사내용 요약
1주년 기념...온·오프매장서 만원 이상 구매시
[용인=뉴시스]1주년 기념으로 구매객에게 증정하는 다회용 조아용 파티컵

[용인=뉴시스]1주년 기념으로 구매객에게 증정하는 다회용 조아용 파티컵



[용인=뉴시스]신정훈 기자 = 경기 용인시의 공식 캐릭터 판매점인 ‘조아용 in 스토어’가 개점 1주년을 맞아 구매객을 위한 이벤트를 연다.

시는 4월 한 달간 조아용 in 스토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만원 이상의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구매객에게 조아용이 새겨진 다회용 파티컵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

조아용 in 스토어 개점 이후 시민들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 다회용 사용을 활성화 하자는 의미에서 조아용이 새겨진 파티컵을 특별 제작해 선물로 증정하게 된 것이다.

시는 지난해 4월 4일 용인 경전철 기흥역 환승센터 내 사회적경제홍보관 인근에 조아용 굿즈 판매점 ‘조아용 in 스토어’를 열었다.

지난 2월에는 시민들이 좀 더 편리하게 조아용 굿즈를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몰까지 개설했는데 시민들의 꾸준한 관심에 힘입어 약 600여건이 넘는 구매가 이뤄졌다.

온·오프라인 마켓에선 키링, 머그컵, 문구류, 쿠션, 에코백 등 총 26종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조아용 in 스토어는 용인지역자활센터가 운영하며, 굿즈 판매 수익금은 저소득층 자활 활동에 재투자한다.

현재 자활대상자 12명이 판매에 참여하고 있으며, 직접 제품 사진촬영, 상품 업로드, 주문·배송 등의 업무를 맡아 자립에 대한 의지를 키우고 있다.

조아용은 용인시를 상징하는 ‘용(龍)’ 캐릭터로 귀엽고 친숙한 이미지로 시민들에 전폭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한 해에만 무려 2억 8000여만 원 상당이 팔리는 등 지자체 캐릭터 굿즈로는 이례적인 판매수익을 올렸다.


게다가 굿즈 판매수익이 저소득층 자활 활동에 사용돼 타 지자체에서도 벤치마킹 의뢰가 끊이지 않고 있다.

용인지역자활센터 관계자는 “지난 1년간 조아용 in 스토어에 보내주신 시민들의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자 작은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사회적 가치를 높여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