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벚꽃, 개나리, 유채꽃…서울에서 뽑은 171곳 봄 꽃길 걸어볼까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장규석 기자
원문보기
스마트서울맵에서 4가지 테마별로 위치와 개화시기 등 안내시작
4년만에 열리는 여의도 봄꽃축제는 4일부터 9일까지…여의서로 차량전면통제
서울 광진구 워커힐길. 서울시 제공

서울 광진구 워커힐길. 서울시 제공


서울에서도 예년보다 일찍 핀 벚꽃들이 벌써부터 목격되는 가운데, 서울시에서는 1일, 봄꽃길 171곳을 선별해 스마트서울맵에서 안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추천 봄꽃길은 기존 166곳에 더해 올해 5곳이 추가돼 총 171곳으로 늘었고 전체 길이는 244km에 이른다.

앱에서는 여의도 벚꽃길을 비롯해 마포구 경의선 숲길과 광진구 워커힐길, 송파구 성내천길, 금천구 안양천 제방 등 벚꽃 명소는 물론, 서초구 반포 서래섬의 유채꽃, 서울 창포원의 꽃창포, 성동구 응봉산의 개나리, 중랑구 중랑천 장미거리 등 다양한 꽃길들을 안내하고 있다.
서울시 제공

서울시 제공



또 171개 꽃길을 장소별로 △도심 속 걷기 좋은 봄꽃길(가로변), △공원에 조성된 꽃길, △물길을 따라 산책하기 좋은 꽃길, △산길에 만나는 꽃길 등 4가지 테마로 구분해, 각 꽃길의 위치와 예상개화 시기 등도 따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서울맵은 인터넷 웹페이지(map.seoul.go.kr)를 통해 손쉽게 검색할 있고, 서울시 누리집인 '스토리인서울'(www.seoul.go.kr/story/springflowerway)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울시는 코로나19 이후 4년만인, 오는 4일부터 9일까지 여의도 봄꽃축제를 열기로 하고, 이날 오전 10시부터 국회 뒤편 여의서로의 교통을 전면 통제하는 등 특별교통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또 지하철 9호선을 4월 첫째주와 둘째주 주말 4일 동안 운행횟수를 하루 56회 증회하고, 여의도로 통하는 5호선과 신림선도 비상대기열차를 편성해 필요시 투입하기로 했다. 또 시내버스는 여의도역과 여의나루역 일대를 운행하는 25개 노선을 대상으로 집중배차를 실시할 방침이다.

아울러 여의서로 일대는 공공자전거 따릉이와 킥보드와 같은 개인형이동장치의 반납과 대여도 불가능하다. 통제구간에 거치되는 물량은 타 지역으로 이동조치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해 구조물 철수
    서해 구조물 철수
  2. 2장동혁 계엄 사과
    장동혁 계엄 사과
  3. 3양민혁 코번트리 임대
    양민혁 코번트리 임대
  4. 4키움 유재신 수비 코치
    키움 유재신 수비 코치
  5. 5아카소 에이지 강혜원 로맨스
    아카소 에이지 강혜원 로맨스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