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드림어스컴퍼니, 주총서 AI·블록체인 사업 목적에 추가

연합뉴스 임성호
원문보기
적자 전환에 이사 보수 한도 30억→20억 축소
발언하는 김동훈 대표(서울=연합뉴스) 김동훈 드림어스컴퍼니 대표가 30일 열린 제24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3.30 [드림어스컴퍼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발언하는 김동훈 대표
(서울=연합뉴스) 김동훈 드림어스컴퍼니 대표가 30일 열린 제24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3.30 [드림어스컴퍼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SK스퀘어[402340] 관계사인 음원 플랫폼 '플로'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는 30일 주주총회를 열고 사업 목적에 '인공지능(AI) 기반 사업'과 '블록체인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판매, 암호화 자산 매매·중개업'을 추가하는 정관 변경을 승인했다.

이는 AI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SK텔레콤[017670] 등 정보통신기술(ICT) 관계사들과 발맞춘다는 차원이다. 드림어스컴퍼니[060570]는 AI 기술을 접목한 음원 추천 등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도 힘쓸 계획이다.

블록체인 사업 추가는 이 기술을 핵심 미래 경쟁력으로 꼽는 세계적 흐름에 따라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의미라고 드림어스컴퍼니는 설명했다.

이날 주총에서는 지난해 매출 2천744억 원(전년 대비 12.3% 증가), 영업손실 87억 원(적자 전환) 등 재무제표를 비롯한 모든 안건이 원안대로 결의됐다.

전체 매출은 늘었지만, 영업 적자가 발생한 데 대한 비용 절감과 실적 개선 차원에서 이사 보수 한도는 2022년 30억 원에서 올해 20억 원으로 줄였다.

드림어스컴퍼니 김동훈 대표는 "새 사업 목적을 포함해 사업 구조의 과감한 변화와 투자를 본격화하고 회사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sh@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