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신세계免, W컨셉 단독 오픈…K-패션 라인업 강화

아시아경제 김유리
원문보기
W컨셉관 오픈…17개 브랜드 첫 선
국문·중문몰서 선봬, K-패션 해외 판로 확대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에 패션플랫폼 W컨셉이 단독 입점한다.

신세계면세점은 오는 31일 공식 온라인몰에 데이즈데이즈, 그로브, 마론에디션 등 W컨셉의 인기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W컨셉관'을 업계 단독으로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W컨셉관은 국문몰과 중국몰에서 동시 오픈한다. 이를 통해 입점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도 동시에 이뤄지게 된다.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 W컨셉관[사진제공=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 W컨셉관[사진제공=신세계면세점].


W컨셉은 약 8000여개 브랜드를 보유한 국내 대표 패션 플랫폼이다.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소개하고 의류, 신발, 잡화 등 패션 상품을 비롯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을 발굴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그동안 널디, 아크메드라비, 엠엘비, 라이프워크 등 유망한 K-패션 브랜드를 발굴, 입점시켜 해당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왔다. 신세계면세점 내 K-패션은 코로나19 충격이 있던 2020년 35% 역성장한 것을 제외하고는 2019년 91%, 2021년 109%, 2022년 24% 등 매년 성장했다. 브랜드 수도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2018년 10개에서 2022년 25개로 늘어났다. 그러나 많은 브랜드가 면세에 대한 이해 부족과 인력, 물량 한계로 입점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W컨셉 오픈으로 면세점은 트렌드에 맞는 브랜드를 한 번에 입점시킬 수 있게 됐고, 브랜드 또한 복잡한 절차 등을 W컨셉을 통해 진행해 보다 신속히 면세에 입점, 국내외 홍보 및 판매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됐다.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 W컨셉관에는 W컨셉 인기 브랜드 데이즈데이즈, 그로브, 마론에디션 등 총 17개가 우선 입점한다. W컨셉 내 주력 브랜드와 면세점 강세 카테고리인 잡화 및 스윔웨어 브랜드 등을 포함했다. W컨셉관에서 구매 시 기존 소비자 가격 대비 약 10~15%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며, 면세점 회원등급 할인율도 적용된다.

오는 31일부터 4월 말까지 W몰 컨셉관 오픈을 기념해 '꽃보다 예쁜 봄 스타일링'을 주제로 한 매거진 콘텐츠를 선보이고, 콘텐츠에 소개된 3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5% 추가 적립금 할인을 진행한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송파구 아파트 화재
    송파구 아파트 화재
  2. 2김용현 여인형 구속
    김용현 여인형 구속
  3. 3쿠팡 퇴직금 미지급 의혹
    쿠팡 퇴직금 미지급 의혹
  4. 4황하나 마약 혐의 체포
    황하나 마약 혐의 체포
  5. 5네이마르 월드컵 출전
    네이마르 월드컵 출전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