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28일 전국 흐리고 대기 건조…수도권 미세먼지 ‘나쁨’

매일경제 이상현 매경닷컴 기자(lee.sanghyun@mkinternet.com)
원문보기
지난 26일 시민들이 남산공원을 찾아 활짝 핀 벚꽃을 구경하며 즐거운 봄날을 보내고 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지난 26일 시민들이 남산공원을 찾아 활짝 핀 벚꽃을 구경하며 즐거운 봄날을 보내고 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28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대기가 건조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기준 주요 지역 기온은 서울 2.9도, 인천 3.7도, 수원 1.0도, 춘천 –1.2도, 강릉 6.7도, 청주 2.0도, 대전 0.6도, 전주 2.9도, 광주 3.5도, 제주 7.1도, 대구 2.5도, 부산 7.1도, 울산 5.5도, 포항 5.6도 등이다.

낮에는 최고 13~19도를 기록하겠다.

같은 시각 서울과 인천(옹진군 제외),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등 중부지역 곳곳에는 건조주의보가 내려져 있다. 기상청은 작은 불씨가 큰불로 번질 수 있으니, 야외 활동 시 화재 예방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고 당부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세종·충남·전북에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이겠다.

대전·대구는 오전에, 강원 영서·충북·광주는 밤에 한때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국외 미세먼지가 대기 상층으로 유입되는 가운데, 국내에서 발생한 미세먼지도 축적돼 농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밤부터 오는 29일 아침 사이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차량 운행 시 유의해야 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법
    통일교 특검법
  2. 2김장훈 미르 사과
    김장훈 미르 사과
  3. 3정희원 라디오 폐지
    정희원 라디오 폐지
  4. 4김민우 용인FC 영입
    김민우 용인FC 영입
  5. 5캐셔로 이준호
    캐셔로 이준호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