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경남 '고등 집단폭행''…경남교육청, 전수조사 결과 피해자 3명 추가

더팩트
원문보기

추가 피해학생에 폭행 한 가해 학생들은 졸업생

경남교육청이 최근 경남 산청의 한 기숙사형 고등학교에서 발생한 집단폭행 사건과 관련, 전수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은 경남교육청 전경./경남교육청

경남교육청이 최근 경남 산청의 한 기숙사형 고등학교에서 발생한 집단폭행 사건과 관련, 전수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은 경남교육청 전경./경남교육청


[더팩트ㅣ창원=강보금 기자] 최근 "건방지다"는 이유로 경남의 한 고등학교에서 선배 10명이 신입생 1명을 90분 동안 '집단폭행' 사건이 발생해 경남도교육청이 자체 조사를 벌인 결과 3명의 피해 학생이 추가로 나왔다.

경남교육청은 지난 23일 해당 학교 전교생 139명 중 가해학생 10명을 뺀 나머지 129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전수조사를 실시한 결과, 재학생 3명이 직접 피해를 봤다고 응답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밖에 재학생 6명이 과거 졸업생 선배가 학교폭력을 행사했다고 응답하기도 했다. 전수조사의 참여율과 응답률은 100%다.

경남도교육청은 추가 피해 학생 3명에 대한 경찰 수사의뢰는 하지 않은 상황이다. 경남교육청 관계자는 "추가 피해학생 3명의 의사를 확인하지 않아 아직은 수사 의뢰 단계는 아니다"며 "사건을 인지하면 수사를 의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추가 피해 학생들에게 폭행을 한 가해 학생들은 졸업생"이라고 덧붙였다.

송호찬 경남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피해를 주장하는 학생들의 폭행수위는 이번 사례처럼 심하지는 않지만, 가해학생을 특정해 조사한 후 경찰에 수사 의뢰할 예정이다"고 했다.

한편, 지난 13일 산청의 한 기숙사형 고등학교 기숙사에서 2학년 5명, 3학년 5명이 1학년 1명을 집단폭행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 학생은 전치 3주 가량의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