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블랙핑크 공연후 우정 깊어진 대만-부산 항공 부활

헤럴드경제 함영훈
원문보기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최근 K-팝 그룹 블랙핑크 대만 공연 때 현지 관객들의 함성은 그 이전 어느 공연장 보다 컸고, 그만큼 한국에 대한 호감도 높아진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특히 대만사람들은 부산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 한국의 현지 로드쇼 때 마다 부산행을 늘려달라고 요청하곤 했다.

중화항공(China airlines)이 부산-타이베이 노선을 부활시켰다.

중화항공 기내서비스

중화항공 기내서비스


부산-타이베이 중화항공 재취항 축하행사

부산-타이베이 중화항공 재취항 축하행사


27일 중화항공에 따르면, 26일 김해공항에서는 린첸푸(LIN CHEN-FU, 林晨富) 주한타이베이대표부 총영사와 최근 신규 부임한 우원런(WU WEN-REN, 吳文仁) 중화항공 한국지사장, 궈셩루(KUO SHENG-JU, 郭笙如) 타이완관광청 한국사무소장, 박재희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장, 서종옥 한국공항공사 김해공항운영단장, 이종우 김해국제공항 경찰대 실장, 원재성 PAA그룹 총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재운항 축하행사를 가졌다.

이번 부산-타이베이 재취항을 기념하기 위해 3월 26일 김해공항에서 첫 운항하는 CI187편 탑승객들에게 타이완관광청과 중화항공이 준비한 프로모션으로 타이베이 마스코트인 곰 캐릭터 ‘오숑이’ 인형 등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했다.

중화항공은 대만 국적의 FSC(Full Service Carrier) 항공사로 주 4회(월/목/금/일) 재 운항을 시작으로 하여 5월에는 주 5회(월/화/목/금/일)로 증편하며, 6월부터는 매일 운항한다.


특히, 중화항공 부산-타이베이 노선에 2021년에 신규 도입된 A321NEO 기재를 운영한다. A321neo 여객기는 코로나19의 예방조치를 위해 비 접촉식 서비스를 강화하였으며, 180도 완전 평면으로 펼쳐지는 침대형 좌석으로 업그레이드 된 프리미엄 비즈니스 클래스, 최신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뿐 만 아니라 초대형 디스플레이, 기내 고속 WI-FI, 무료 문자 메시지 전송 서비스를 도입하였다. 또한 최신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모든 승객에게 개인화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한다. A321NEO는 더 넓고 편한 객실 내부, 향상된 에너지와 연비 그리고 고효율 화물 시스템을 갖추었다고 항공사측은 설명했다.

타이베이 근교 야류 국립공원

타이베이 근교 야류 국립공원


중화항공은 부산-타이베이노선 뿐만 아니라, 부산에서 타이베이를 경유하여 호주, 유럽, 미주, 동남아 등 중·장거리 노선을 연결하여 타 항공사와 차별화된 다양한 목적지로 항공편을 제공하여왔다. 팬데믹 이전까지 부산-타이베이 노선을 매일 2회씩 주 14편 운항하였고, 2019년에는 19만8131명의 여행객이 중화항공을 이용하였다.

지난 10월부터 대만 국경이 개방되면서 2023년 1월1일부터 3월 23일까지 407편의 항공편이 김해공항을 통해 타이베이, 카오슝 등 대만으로 운항하였고 6만6151명의 탑승객을 기록했다. 오는 26일부터 중화항공이 김해공항에서 부산-타이베이 노선에 재 취항하면서 최근 늘고 있는 대만 노선의 여행객 증가세에 더욱 활력을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마차도 트럼프 노벨평화상
    마차도 트럼프 노벨평화상
  2. 2연준 독립성 침해
    연준 독립성 침해
  3. 3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4. 4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5. 5박나래 전 매니저 조사
    박나래 전 매니저 조사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