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전두환 손자 전우원 "28일 한국행…5.18 사과할 것"

더팩트
원문보기

SNS에 뉴욕발 비행기 티켓 올려

일가의 비자금 은닉 의혹을 폭로한 고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 씨가 한국에 입국해 5.18 광주민주화운동 유족들에게 사과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사진은 전우원씨 / 유튜브 영상 갈무리

일가의 비자금 은닉 의혹을 폭로한 고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 씨가 한국에 입국해 5.18 광주민주화운동 유족들에게 사과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사진은 전우원씨 / 유튜브 영상 갈무리


[더팩트ㅣ조소현 기자] 고(故)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27) 씨가 한국에 입국해 5.18 광주민주화운동 유족들에게 사과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26일 전 씨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미국 뉴욕 JFK 공항을 출발해 28일 오전 5시 20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의 비행기표를 게시했다.

전 씨는 "바로 광주로 가겠다"며 "어디로 가야 유가족분을 뵐 수 있는지 모르겠다, 도와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믿고 지지해주던 5.18 유가족들을 포함해 많은 사람에게 상처를 드려 죄송하다"며 "잘못한 만큼 사죄하고 벌을 받겠다"고 방문 이유를 설명했다.

앞서 전 씨는 지난 14일 SNS에 자신이 전두환 씨의 손자란 사실을 밝혔다. 그는 자기 가족이 돈세탁을 통해 호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는 등 일가에 대한 폭로를 이어갔다. 지난 17일에는 SNS 라이브 방송 도중 마약으로 추정되는 약품을 복용한 뒤 환각 증세를 보이기도 했다.

지난 24일 전 씨는 라이브 방송에서 "3시간 이상 폐가 멈추고 기도가 닫혔다"며 "다시는 이런 일이 없을 것이다. 약물 사용도 다시는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생활 폭로를 그만하고 제가 판 무덤을 어느 정도 덮고 싶다"며 "가족, 친구, 지인 등 모든 분께 사죄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sohy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병도 이재명 정부
    한병도 이재명 정부
  2. 2강선우 1억 의혹
    강선우 1억 의혹
  3. 3정건주 미우새 합류
    정건주 미우새 합류
  4. 4장우진 린스둥 결승
    장우진 린스둥 결승
  5. 5그린란드 군 배치
    그린란드 군 배치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