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홍준표 "이재명과 트럼프, 묘하게 닮아…진영논리와 팬덤정치"

아시아투데이 최연수
원문보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24일 오전 울산시당에서 현장 최고위원회를 주재하고 있다./연합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24일 오전 울산시당에서 현장 최고위원회를 주재하고 있다./연합



아시아투데이 최연수 기자 = 홍준표 대구시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를 비교하며 이 대표를 비판했다.

홍 시장은 26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금 한·미가 똑같이 겪고 있는 홍역이 있다"며 "이 대표 기소와 트럼프 기소 여부"라고 밝혔다. 그는 "둘 다 중범죄 혐의로 수사중이다. 그 중 한 사람(이 대표)은 이미 두 번째로 기소되었으나 추가로 몇 번 더 기소될지 예측 하기가 어려워 졌다. 나머지 한 사람(트럼프)은 미국 전직 대통령 역사상 범죄로 기소되는 첫 사례가 될지도 모른다"고 설명했다.

홍 시장은 "둘 다 위기를 돌파하는 방법은 묘하게도 똑같아 보인다"며 "진영 논리와 팬덤 정치다. 법치보다는 억치가 판치는 판도라 세상이라도 만들어 생존해 보자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 대표와 트럼프 중 한 사람은 흙수저 출신이고 또 한 사람은 금수저 출신인데 무엇이 같고 무엇이 다를까"라고 반문했다.

이 대표는 지난해 9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지난 22일엔 위례·대장동 개발 특혜와 성남FC 후원금 의혹으로 각각 기소된 바 있다.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성추문 입막음 과정에서 불법을 저질렀다는 혐의로 검찰 기소를 앞두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합숙맞선 상간녀 의혹
    합숙맞선 상간녀 의혹
  2. 2호남 서해안 대설
    호남 서해안 대설
  3. 3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
  4. 4구혜선 카이스트 졸업
    구혜선 카이스트 졸업
  5. 5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