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영원한 봄' 故 장국영 20주기 '패왕별희'·'해피투게더' 재개봉

YTN
원문보기
[앵커]
올해는 1990년대 홍콩 느와르 영화의 상징 장국영 배우가 세상을 떠난 지 20년이 되는 해입니다.

'영원한 봄' 장국영 배우를 추모하며 그의 대표작인 '패왕별희'와 '해피투게더'가 관객들과 만납니다.

홍상희 기자입니다.

[기자]
부에노스아이레스의 낯선 풍경과 이과수 폭포를 뒤로 한 두 젊은 청년의 가슴 아픈 사랑.


왕가위 감독의 칸 영화제 감독상 수상작이자 장국영, 양조위 두 배우가 그려낸 고독과 허무, 그리움으로 전 세계 관객을 매료한 해피투게더.

두 경극 배우의 우정과 사랑,

1937년 중일전쟁부터 문화대혁명까지 역사적 격동기 속 굴곡진 인생을 펼쳐내며, 장국영 배우는 영화 '패왕별희'에 자신의 혼과 열정을 담아냈습니다.


[故 장국영 / 배우 : 분장을 하는 순간부터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된 느낌이었어요. 분장을 마치면 말이 없고 내향적인 인물로 변하게 되더라고요.]

장국영 배우의 오랜 친구이자, 영화 '해피투게더'의 공동 프로듀서였던 정태진 씨는 지금도 그 날이 믿어지지 않습니다.

[정태진 / '해피투게더' 공동 프로듀서 : (사망)열흘 전에 통화했으니까 이건 믿지를 않은 거죠. 그러니까 믿을 수가 없었고 왜 그래야 되는지 더군다나 그 호텔에서 떨어졌다는 게 나는 도대체 믿음이 안 갔고 왜 거기를 갔느냐 이거죠.]


'영웅본색'과 '아비정전', '동사서독' 등 1990년대 홍콩 영화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장국영 배우는 특유의 솔직함과 선한 마음으로 한국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정태진 / '해피투게더' 공동 프로듀서 : 주어진 역할에 대해서는 정말로 100% 넘도록 1000% 까지 자기의 역할을 충실하게 하려고 노력했던 배우, 예의 바른 배우 사랑하지 않을 수가 없어요.]

1976년 가수로 데뷔해 배우로 큰 성공을 거두며 영화 같은 삶을 살았지만 '이도공간'을 마지막 작품으로 남긴 채 2003년 4월 1일 거짓말처럼 세상을 떠났습니다.

故 장국영 배우 20주기를 추모하며 대표작 '패왕별희'와 '해피투게더' 두 편이 관객들을 찾아옵니다.

홍콩에서는 영화 특별전과 추모 음악제, 전시회가 진행돼 올해도 '영원한 봄' 장국영 배우를 기리는 추모 물결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ytn 홍상희입니다.

YTN 홍상희 (sa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와 진짜 몰랐다' 종이 탄생 전격 공개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한방'에 핫한 '이슈' 정리 [한방이슈] 보기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홈플러스 사태
    홈플러스 사태
  2. 2김병기 의원 압수수색
    김병기 의원 압수수색
  3. 3이수지 아나운서
    이수지 아나운서
  4. 4강은비 학교폭력 고백
    강은비 학교폭력 고백
  5. 5한동훈 제명 논란
    한동훈 제명 논란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