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한정수 “절친 김주혁 떠나고 공황장애·수면장애 생겨”

세계일보
원문보기
사진=채널A 예능 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방송화면 캡처

사진=채널A 예능 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방송화면 캡처


배우 한정수가 절친 김주혁의 사망 이후 공황장애, 수면장애가 생겨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고백했다.

24일 방송되는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배우 한정수와 조연우가 출연해 고민을 털어놨다.

이날 한정수는 "5년 전부터 공황장애와 수면장애를 앓기 시작했다"고 고백했다.

한정수는 공황장애와 수면장애가 생긴 시점을 5년 전 교통사고로 떠나 보낸 절친 배우 김주혁의 죽음 이후라고 털어놨다.

친구의 죽음 이후 '세상에 나 혼자 남겨진 느낌'이 들었다며 어디서도 털어놓지 못했던 심정을 꺼내 보이는데. 어딜 가든 분위기 메이커였던 밝은 성격이었지만 친구의 죽음 이후 한 번도 제대로 웃은 적이 없고 그날 이후 모든 인간관계가 끊긴 것은 물론 여자친구와도 헤어졌다고 밝힌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한정수가 ‘외상 후 스트레스 증후군(PTSD)’과 '애도'가 합쳐진 '외상 후 애도 증후군'을 겪고 있다 분석한다. 덧붙여 애도의 과정을 충분히 거치지 못한 것 같다고 조언하며, 애도 과정 3단계를 통해 한정수의 마음을 위로하는 상담을 진행한다.


이어 오은영 박사와 상담소 식구들은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 보내는 일은 누구나 예외 없이 겪는다고 설명하며 한정수를 위로한다.

특히 수제자 박나래는 과거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를 회상하며 할머니께서 아들의 죽음을 인정하지 못해 한약을 몇 년째 버리지 못하고, 겨울에 꽁꽁 언 아들의 묫자리를 정리하기 위해 맨손으로 잡초를 뽑기도 하셨다는 이야기를 고백하며 스튜디오를 눈물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한정수가 김주혁의 죽음 이후 6년 동안이나 일상 회복이 안 되는 이유를 집중 분석하며 한정수에게 故김주혁이 어떤 친구였는지 묻자 한정수는 '가족보다 더 의지했던 유일한 존재였다'고 고인과의 추억을 떠올린다.


한정수에게 故김주혁은 부모 같은 ‘애착 대상’이었음을 포착한 오은영 박사는 공황장애와 수면장애 약이 듣지 않는 이유까지 밝혀 모두를 놀라게 한다.

오은영 박사는 한정수가 일상으로 회복하기 위해선 故김주혁과 마음의 이별부터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참을 머뭇거리던 한정수가 용기를 내자, 이내 스튜디오는 눈물바다가 됐다.

한편 조연우와 한정수에게 전해준 오은영 박사의 맞춤형 은영 매직은 무엇일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