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기시다, 한일 정상회담 이후 지지율 상승세” 日 언론

헤럴드경제 손미정
원문보기
[UPI]

[UPI]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의 지지율이 한일 정상회담을 계기로 상승세를 보이면서 기시다 총리가 정권 운영에 자신감을 되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2일(현지시간) 마이니치신문는 부진했던 기시다 내각 지지율이 상승세로 돌아선 요인 중 하나로 지난 16일 한일 정상회담을 지목하며 이 같이 보도했다.

실제 정상회담 후인 18∼19일에 실시된 마이니치의 여론조사에서 기시다 내각 지지율은 33%로 전달 조사(26%)보다 7%포인트 올랐고, 아사히신문이 같은 기간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도 지지율이 40%로 전달보다 5%포인트 상승했다.

총리관저 간부는 내각 지지율 상승 이유에 대해 “한일 정상회담, 코로나19 확진자 감소, 저출산 대책 등 복합적 요인일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기시다 내각 지지율은 지난해 집권 자민당과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옛 통일교·이하 가정연합) 간 유착 논란과 정치자금 문제 등으로 각료 4명이 잇달아 사임하면서 급락한 바 있다. 하지만 최근 지지율이 올라가고, 집권 자민당 내에서 유력한 총리후보자가 나오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기시다 총리의 자신감이 올라가고 있다는 것이 매체의 설명이다.

전직 각료는 “지지율이 회복되면서 총리가 자신감이 커졌을 것”이라고 했고, 마이니치는 “기시다 총리가 주위 사람들에게 ‘당 지지를 모아 나를 대신해 총리가 될 수 있는 의원이 있느냐’고 자신감을 보였다”고 전했다.

balm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