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넥슨, GDC서 폴리곤과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협업 발표

이데일리 강민구
원문보기
'GDC 2023' 현장에서 블록체인 기술 파트너십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구축
[샌프란시스코(미국)=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넥슨이 글로벌 대표 블록체인 프로토콜 폴리곤 랩스와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구축한다.

21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린 ‘글로벌게임개발자콘퍼런스(GDC2023)’ 발표세션에서 마이클 블랭크 폴리곤 랩스 COO는 게임산업에서 웹3를 확장하기 위한 앱체인 솔루션 ‘폴리곤 슈퍼넷(Polygon Supernets)’ 기술을 설명했다. 이 과정에서 주요 협력사로 넥슨을 소개했고, 황선영 넥슨 그룹장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프로젝트와 ‘폴리곤 슈퍼넷’ 도입 과정을 소개했다.

황선영 넥슨 그룹장(왼쪽)과 마이클 블랭크 폴리곤 랩스 COO(오른쪽)이 ‘GDC2023’에서 발표하고 있다.(사진=넥슨)

황선영 넥슨 그룹장(왼쪽)과 마이클 블랭크 폴리곤 랩스 COO(오른쪽)이 ‘GDC2023’에서 발표하고 있다.(사진=넥슨)


‘폴리곤 슈퍼넷’은 글로벌 게임 기업들이 전용 블록체인을 통해 웹 3로 사업을 확장하도록 돕는 앱체인 솔루션이다. 거래 비용이 거의 없는 맞춤형 앱체인과 이용자 경험을 높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의 글로벌 런칭 성공을 위해 기술, 네트워크 인프라 지원, 공동 마케팅 등에서도 협력할 계획이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NFT가 중심이 되어 다양한 유무형의 가치를 만들어내는 가상세계이다. 넥슨은 이 안에서 블록체인 기반 MMORPG ‘메이플스토리 N’을 비롯해 각종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은 NFT가 생태계 속 다양한 게임, 애플리케이션에서 활용되도록 장기적인 관점에서 생태계를 조성할 예정이다.

라이언 와이어트 폴리곤 랩스 CEO는 “넥슨이 글로벌 인기 IP 기반의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위해 ‘폴리곤 슈퍼넷’을 선택한 것은 블록체인 게임 미래를 위해 의미가 있다”며 “한국은 웹3 게임 대중화에서 중요한 시장으로, 폴리곤 랩스는 비전을 현실화하기 위한 다양한 해결책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황선영 넥슨 그룹장은 “글로벌 웹3 시장에서 주목받는 폴리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가 그리는 NFT 생태계를 확장할 것”이라며 “폴리곤과 개발, 사업 측면에서 협업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고도화하겠다”고 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