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가성비 SUV"…르노 QM6, 새 디자인으로 1인가구 공략[시승기]

뉴시스 유희석
원문보기
기사내용 요약
르노, 부분변경 QM6 출시
새로운 전면 디자인 '인상적'
2열 좌석 뺀 퀘스트도 선보여
[사진=뉴시스] 유희석 기자 = 르노코리아가 최근 출시한 '더 뉴 QM6' . 2023.03.2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유희석 기자 = 르노코리아가 최근 출시한 '더 뉴 QM6' . 2023.03.2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유희석 기자 = "1인 가구가 늘며 소형 가전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주택 시장도 세분화하고 있죠.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은 더 다양해지고 있는데 유독 자동차 모델에만 변화가 없습니다. '더 뉴 QM6'는 이런 트렌드 변화와 소비자 니즈를 파악해 만든 모델입니다."

주수연 르노코리아 전략마케팅 담당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중형 스포츠실용차(SUV) 모델 '더 뉴 QM6'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조용함과 편안함을 중시하는 소규모 가족이나 넓은 적재 공간을 필요로 하는 고객층을 상대로 이 차를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실제 지난 15일 서울 수서역에서 경기 의왕 백운호수까지 이어지는 편도 20㎞ 구간에서 시승한 결과 '더 뉴 QM6 LPe' 모델이 1인 가구 고객층에 최적화한 차량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3000만원 초반 가격에 살 수 있는 SUV 중 디자인과 성능, 기능 등 3박자에 충실한 모델이기 때문이다.

특히 기존 가솔린 모델인 QM6 GDe와 액화석유가스(LPG) 모델 QM6 LPe 등에 2인승 화물 SUV 형태인 'QM6 퀘스트'가 추가된 라인업에서 국내 SUV 시장의 새 영역을 개척하려는 의지가 확실해 보였다.

[사진=뉴시스] 유희석 기자 = 르노코리아가 최근 출시한 부분 변경 모델인 '더 뉴 QM6'. 전면부 라디에이터그릴의 디자인이 더 넓어졌다. 2023.03.2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유희석 기자 = 르노코리아가 최근 출시한 부분 변경 모델인 '더 뉴 QM6'. 전면부 라디에이터그릴의 디자인이 더 넓어졌다. 2023.03.2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전작보다 넓고 세련된 전면

더 뉴 QM6는 전작보다 전체적인 디자인이 넓어졌다. 대표적인 것이 라디에이터그릴이다. 차량 자체 크기에는 변화가 없지만 전면부에 다크 새킨 그레이의 라디에이터그릴과 범퍼를 구성해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또 하이퍼 새틴 프런트와 리어 스키드, 버티컬 LED 주간 주행등, 19인치 알로이 휠 등이 적용돼 강인하고 세련된 느낌을 극대화했다. 르노자동차 엠블럼 양옆과 차체 측면, 후면 범퍼 등에 크롬 몰딩을 적용해 QM6의 세련된 이미지를 더 돋보이게 했다.


내부는 친환경 올리브그린 색상의 나파 가죽 시트로 꾸몄다. 나파 가죽은 아마씨유, 옥수수 등을 활용한 친환경 공정으로 가공해 더욱 부드러운 질감을 선사한다. 초미세먼지 고효율 필터의 공기 청정 시스템도 갖춰 새 차 특유의 냄새도 거의 없었다.

다만 더 뉴 QM6 LPe는 가속할 때 힘 있게 치고 나가는 느낌은 다소 약했다. 천천히 출발하고, 천천히 서는 인상이 강했다. 무리해서 가속 페달을 밟으면 엔진 소리가 제법 크게 들렸다. 가속 시 실내 정숙성이 떨어진다는 느낌도 있었다.

그러나 고속도로에서 일반 주행을 할 때는 LPG 모델이라는 강점을 감안해도 매우 정숙한 편이다. 노면 소음도 잘 들리지 않았다. LPG 도넛탱크를 스페어타이어 자리로 옮기고, 흡·차음재를 적용해 소음이 최대한 실내로 유입되지 않도록 차단했다는 게 르노코리아의 설명이다.


[사진=뉴시스] 유희석 기자 = 르노코리아가 최근 출시한 '더 뉴 QM6' 내부 모습. 메인 디스플레이가 커졌으며 무선인터넷  테더링 기능을 이용해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2023.03.2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유희석 기자 = 르노코리아가 최근 출시한 '더 뉴 QM6' 내부 모습. 메인 디스플레이가 커졌으며 무선인터넷 테더링 기능을 이용해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2023.03.2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넓고 편리해진 디스플레이

운전석에 앉으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이 9.3인치의 넓은 디스플레이다. 더 뉴 QM6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티맵 내비게이션과 차량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폰 테더링 기능을 통해 차량을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도 있다.

무선인터넷(와이파이)을 연결하면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인 '누구(NUGU)'도 이용 가능하다. 다만 스마트폰 테더링 연결은 실제로 사용할 때 꽤 다소 번거로울 수 있다. 테더링으로 연결하는 대신 스마트폰을 거치해 그대로 쓰는 사례가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르노코리아는 지난 20일부터 더 뉴 QM6를 출고했다. 가격은 가솔린 모델 2.0 GDe ▲LE 2860만원 ▲RE 3290만원 ▲프리미에르 3715만원이다. LPG 모델 2.0 LPe는 ▲LE 2910만원 ▲RE 3340만원 ▲프리미에르 3765만원이다.


2열 좌석 없이 적재 공간을 극대화한 QM6 퀘스트 모델은 ▲SE 2680만원 ▲LE 2810만원 ▲RE 3220만원이다. 보유 중인 경유차를 폐차하고 퀘스트 모델을 구입하면 조건에 따라 최대 900만원에 달하는 정부 보조금도 받을 수 있다.

개별소비세와 교육세를 면제받을 수 있고, 취득·등록세와 연간 자동차세 납부 때도 화물차 기준의 저렴한 세율을 적용받는다. 5년간 퀘스트를 보유하면 일반 모델 대비 500만원의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매력적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eesuk@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프랭크 경질
    손흥민 프랭크 경질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이탈리아 전략 기술 협력
    이탈리아 전략 기술 협력
  4. 4이혜훈 청문회 자료 제출
    이혜훈 청문회 자료 제출
  5. 5트럼프 그린란드 러시아 위협
    트럼프 그린란드 러시아 위협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