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울산 남구의원 보선 야당후보 측 "상대후보, 불법 유인물 배포"

연합뉴스 이상현
원문보기
불법선거 주장하는 울산 남구의회 민주당 후보 선대위(울산=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울산시 남구의회 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최덕종 후보 선거대책본부가 21일 울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신상현 후보의 불법 선거운동 혐의를 주장하고 있다. 2023.3.21 leeyoo@yna.co.kr

불법선거 주장하는 울산 남구의회 민주당 후보 선대위
(울산=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울산시 남구의회 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최덕종 후보 선거대책본부가 21일 울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신상현 후보의 불법 선거운동 혐의를 주장하고 있다. 2023.3.21 leeyoo@yna.co.kr



(울산=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울산시 남구의회 의원 보궐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후보 측이 국민의힘 후보에 대한 불법 선거 혐의를 주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울산 남구의회 보궐선거 민주당 최덕종 후보 선거대책본부는 21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신상현 후보가 지난 3일과 7일 별도의 선거 홍보 유인물을 만들어 유권자에게 배포했다"고 주장했다.

최 후보 측은 "국민의힘 신 후보는 지난 3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된 단체장협의회에 참석한 주민단체장들에게 후보 개인 이력서와 주요 활동 내용, 자기소개서, 그리고 공약이 담긴 의정 활동계획서를 직접 배포했다"며 "7일 동 단체장협의회 회의에서도 같은 유인물을 배포했다"고 밝혔다.

최 후보 측은 "공직선거법 제93조는 선거일 전 180일부터 선거일까지 선거에 영향을 미치게 하는 인쇄물 등을 배부 살포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면서 "이 법을 어기면 2년 이하 징역, 400만원 이하 벌금에 처한다고 명시돼 있다"고 설명했다.

최 후보 측은 "신 후보 본인이 직접 이 유인물을 배포했다는 녹취 자료와 함께 증거물을 경찰과 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하고 신 후보를 불법 선거운동 혐의로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울산 남구의회 의원 보궐선거(남구 나선거구-신정4동·옥동)는 국민의힘 김부열 남구의원이 임기 개시 8일 만에 사망하면서 4월 5일 치러진다.

leeyo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공양미
    신민아 김우빈 공양미
  2. 2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3. 3전현무 링거 의혹
    전현무 링거 의혹
  4. 4해양수산부 북극항로
    해양수산부 북극항로
  5. 5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